3 저의 보험 수령액은 얼마일까

3 저의 보험 수령액은 얼마일까

직장에서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국민연금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노후 생활을 보다. 안정적으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매달 꼬박틀림없이 금액을 납부하고는 있지만 결과적으로 국민연금을 지급받는 시기는 길게는 몇십 년이 지나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노후에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보험 추정 수령액이 궁금해질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보험 추정 수령액 조회를 통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대충 얼마나 되는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외에도 나의 연금 알아보기. 보험 받는 연령 등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세부적으로 알아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매년 1,200만 원 이하인 경우
매년 1,200만 원 이하인 경우

매년 1,200만 원 이하인 경우

3~5% 연금소득세를 내면 됩니다. 올바르게 얘기하면 지방소득세를 포함해서 3.3~5.5%를 내야 하는 것입니다. 만 55세 이상 70세 미만은 5.5%, 70세 이상 80세 미만은 4.4%, 80세 이상은 3.3%가 적용됩니다. 반면에 은퇴 후에 재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은 근로소득을 벌어들이같이 함께 연금수령자이기도 하기 때문 12월 연말정산 시기에 회사에서 알아서 다. 해주는 줄 아는 분들이 있었으나 절대적으로 그렇지 않습니다.

연금예금 상품에서 받는 수령액이 1,200만 원 이하인 상황에 해당 금융기관에서 돈을 내어줄 때 소득세를 미리 떼고 주기 때문 이미 그것으로 세금 신고가 끝난다. 따라서 회사랑 아무런 상관이 없고, 종소세 신고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험 추정 수령액 조회방법
보험 추정 수령액 조회방법

보험 추정 수령액 조회방법

보험 공단 사회 접속 보험 공단에서 공급하는 서비스 ” 내 연금 알아보기”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보다. 구체적인 나의 보험 추정 수령액을 조회하기 위해 인증하고 내 연금 알아보기에서 예상연현금 조회를 클릭해줍니다. 증명 후 로그인하기 보험 예상연현금 알아보기를 클릭하시면 본인인증을 하는 창이 나오므로 본인증명 후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아래 증명 항목들 중 한 가지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게다가 증명 없이도 본인의 소득과 가입기간을 원하는 대로 입력하거나 매월 납입하고 있는 보험료를 입력하면 조회하는 연도의 1월 1일부터 가입하여 10년 이상 납입 후의 예상연금액을 단순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하지만은 이 방법은 본인인증을 힘찬 후 조회하는 것보다는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보험 추가 납부방법

이전까지 직장에서 사대보험이 되지 않았거나, 의무화되기 전까지 납부하지 않고 지낸 기간이 있으신 분들은 이전까지 납부하지 않았던 기간만큼의 금액을 국민연금에 추가로 납부를 해볼 수 있답니다. 보험 전자시민 의견 서비스를 검색하여 접속한 후 개인 서비스에서 신고 신청 메뉴 들어가신 후 마찬가지로 인증을 하시고 추납보험료 납부 신청 메뉴에서 납부를 해주시면 됩니다.

연금수입 수입 수입 공감 대상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1,200만 원 초과인 상황에 종소세 신고를 해야 하는 대상은 퇴직연금 IRP, 연금예금 2가지뿐입니다. 국민연금, 공무원연금과 같은 공적연금이나 연금이 나오는 세금 미과세 저축성보험은 여기에 제외대상입니다. 연금이 나오는 저축성 보험은 생소할 수 있는데, 연금 저축이라는 제도가 생기기 전까지 개인연금 분야를 군림했던 독보적인 존재였다. 최근에는 혜택 입장에서 너무 밀리는 바람에 금융기관에서도 홍보를 별로 안 하고 사라진 상품도 꽤나 많습니다..

즉, 우리는 연금저축을 검색해서 가입하고 매년 세금감면 최대 15%를 받으면 됩니다. 퇴직연금의 경우, 퇴직금을 받아서 연금으로 수령받은 경우 종소세 합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주택연금 가입 방법

주택연금 가입 절차는 까다롭기 때문 한국주택금융공사와의 통화 안내를 통해서만 주택연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전화상담(1688-8114) 2. 가입자 조건 검토 및 현장방문 조사(담보주택 가격 평가) 3. 보충약정 및 담보설정(약정서 작성, 근저당권 설정) 4. 보증서 부여 5. 보증서를 토대로 금융기관과 대출약정 후 대출 실행 이같이 절차로 주택연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주택연금 가입 신청서와 필요문서 안내를 해줄 것이며, 상담 이후에는 직접적으로 실사를 나와 담보주택 가격평가를 해 매월 받게 될 연금을 계산하게 됩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산출 & 계산기

주택연금 수령액은 가입자의 연령과 주택가격에 따라 달라지며 주택연금 수령 방식과 우대지급 방법 대상자냐에 따라서도 수령액이 달라집니다. 종신지급방식으로 주택연금을 수령할 경우 받게 되는 수령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관 FAQ 종종 묻는 질문

[xyz-ihs snippet=”QA”]
[xyz-ihs snippet=”Q”]

매년 1,200만 원 이하인

[xyz-ihs snippet=”A”]

35 연금소득세를 내면 됩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보험 추정 수령액 조회방법

[xyz-ihs snippet=”A”]

보험 공단 사회 접속 보험 공단에서 공급하는 서비스 ” 내 연금 알아보기”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보험 추가 납부방법

[xyz-ihs snippet=”A”]

이전까지 직장에서 사대보험이 되지 않았거나, 의무화되기 전까지 납부하지 않고 지낸 기간이 있으신 분들은 이전까지 납부하지 않았던 기간만큼의 금액을 국민연금에 추가로 납부를 해볼 수 있답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
[xyz-ihs snippet=”END”]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