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증상과 원인 다리저림, 허리디스크 치료법은

허리디스크 증상과 원인 다리저림, 허리디스크 치료법은

바로 이전에 팔 저림 원인 4가지와 치료후기에 에 대하여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생각해 보시면 저 같은 경우는 운동하면서 무리를 하면 왼쪽 팔, 다리에서 소리 아니면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왜 왼쪽만 고통이 느껴지는지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전 글은 맨 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혈류 문제 저리다. 라는 느낌? 통증을 받는다면 대부분 혈류 문제점을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손이나 발 같은 곳에 저림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장기간 앉아있습니다. 보시면 왼쪽 다리만 저릿한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주요 증상
주요 증상

주요 증상

가만히 있어도 너무 아프고빨갛게 부어오름

통풍이 있다면 발가락관절에 바람만 스쳐도 자지러질 등한 고통이 발생합니다. 이런 통증은 가만히 있을 때도 지속되는데, 특히 밤에 더 심해져 잠을 이루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요산 결정이 축적될수록 관절이 돌출되고 빨갛게 부어오르게 됩니다. 그러다. 조금의 상처라도 나면 안에서 하얀 쌀알 형태의 요산 덩어리와 진물이 섞여 나올 수 있습니다. 진료과 정형외과, 류머티즘내과 극심한 고통이 나타났다면 병원을 통해 진통소염제나 스테로이드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진과 상의하여 한두 달간 요산수치를 낮춰주는 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풍 치료에는 식이조절이 중요합니다. 요산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고, 과식과 과음을 경계해야 해야 합니다.

디스크 아니면 추간판 탈출증
디스크 아니면 추간판 탈출증

디스크 아니면 추간판 탈출증

허리 고통이 손가락이나 발가락 끝으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역시 신경 문제이며 주로 디스크나 척추 협착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문제이기 때문에 자연치유는 힘들고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해당 질병은 나이가 있는 노년층들이 많이 걸리며 젊은층은 사고로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손가락 저림증상이 나타난다고 꼭 손에서만 문제점을 찾으면 안됩니다.

당뇨병 관리를 잘하지 못할경우 혈당문제로 인해 신경 손상을 입힐수가 있습니다.

이경우도 새끼손가락 저림증상만 있는게 아니라 다른 부위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당뇨병은 주로 하체 위주로 일어나는 만큼 합병증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종자골은 발가락뼈 아래에 자리한 씨앗형태의 뼈로서 주로 발에 가해진 힘을 분산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종자골에 과도한 힘이 작용하면 주위를 감싸고 있는 인대와 힘줄에 염증이 발생하는데 이를 종자골염이라고 합니다. 선천적으로 오목발요족 이거나 종자골 형태가 정상적이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무용수, 축구선수와 같이 엄지발가락에 과도한 압력을 주는 자세가 많은 직업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높은 힐을 즐겨신거나 점프나 까치발 드는 자세가 많을 때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요 증상

엄지발가락 아래 통증의 원인 가만히 있을 때는 별 고통이 없으나 엄지발가락 아래쪽에 과도한 힘이 작용할 때 고통이 발생합니다. 무지강직증이 발가락을 들었을 대 발등 쪽이 아프다면, 종자골염은 발가락을 들었을 때 발바닥에 고통이 발생합니다. 진료과 정형외과 종자골염은 과도한 사용과 연관된 질환이므로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자골에는 다른 어느 부위보다도 무게가 많이 실리기 때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신경 써 줘야 합니다.

또한 병원을 통해 약물치료, 물리치료, 체외충격파 치료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의료용 깔창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 종자골을 제거하거나 연마하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법

허리디스크 증상은 당연시 사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23주간 비수술적 치료를 권장하곤 하죠. 하지만 심한 통증이나 마비가 동반되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해야합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법에 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허리 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생활 습관을 향상시키는 것이죠잘못된 자세를 바꾸고, 척추의 유연성을 높여주고, 근육과 인대를 튼튼히 해주는 운동을 지속해서 하게 되면 허리디스크의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에 좋은 생활 습관, 허리디스크 치료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의자에 착석시 엉덩이를 등받이까지 붙이고 바르게 앉는다. 2) 서 있을 때는 가슴을 펴고, 턱을 당겨 바르게 선다. 3) 장시간 운전할 때는 엉덩이를 등받이에 붙여 빈공간이 없도록 앉고, 무릎은 60도 정도 굽히는 것이 좋습니다. 4) 오랜 시간 앉아있을 경우 50분마다. 일어나 5분간 스트레칭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요 증상

가만히 있어도 너무 아프고빨갛게 부어오름통풍이 있다면 발가락관절에 바람만 스쳐도 자지러질 등한 고통이 발생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스크 아니면 추간판

허리 고통이 손가락이나 발가락 끝으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증상

엄지발가락 아래 통증의 원인 가만히 있을 때는 별 고통이 없으나 엄지발가락 아래쪽에 과도한 힘이 작용할 때 고통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