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브랜드, 무신사 – 커버낫, 디스이즈네버댓, 우신사, 스토어, 스탠다드

진화하는 브랜드, 무신사 – 커버낫, 디스이즈네버댓, 우신사, 스토어, 스탠다드

지난 시간에 이어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무신사29CM에서 백엔드 개발자로 근무하고 계시는 분의 이야기입니다. 개인요청으로 인하여 이름은 비공개인 점 양해부탁드려요 Q.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A. 무신사 개발팀에서 29CM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1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imgCaption0
11번가, 지마켓 세일 비교

11번가, 지마켓 세일 비교

제가 오브제 냉장고를 구매하기 위해 여러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살펴봤을때 11번가가 지마켓이나 옥션보다. 적은 차이지만 약 5만원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쿠폰을 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11번가에서는 1도어 냉장고 두 대에 141만원 으로 가격이 나왔어요. 지마켓에서는 1타이완 사면 69만원대로 70만원이었던 11번가보다. 1 만원 싸지만 할인폭이 큰 쿠폰이 1대에만 적용 가능해서 종합적인 가격면에선 11번가가 더 저렴했습니다.

쿠폰을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게 되고 중복사용이 되는 쿠폰을 많이 찾아보는게 좋겠습니다.

쿠팡 티몬과 위메프, 무신사

무신사는 무진장이라는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엄청난 매출을 기록했었습니다. 이번 가을 블랙프라이데이도 대박 세일이 이어질 것 같습니다. 아직 공식 자료가 없으나 작년 블프가 약 열흘간 진행된 것으로 보아 올해도 11월 15일부터 11월 24일로 추측합니다. 올해는 미국 홀리데이에 맞춰 늦게 시작하네요. 11월 22수 부터 12월 3일일까지 진행합니다. 무신사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편집숍 레이지나잇LAZY NIGHT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이미 블랙프라이 데이를 진행중인데요. 레이지나잇여성편집숍은 11월 6일부터 20일까지, 29CM는 13sim22일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인 이굿위크29 WEEK를 진행합니다.

쿠팡의 경우 경쟁사를 의식해서인지 11월이 아닌 10월 말부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이. 광동제약 삼다수마케팅팀 황혜림

Q 특유의 제주감성으로 MZ세대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는 카페 삼다코지의 기획 배경이 궁금합니다.

A lsquo;카페 삼다코지rsquo;는 제주삼다수의 플래그십스토어로 기획되었습니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1998년에 출시돼 올해 25주년을 맞은 브랜드인데요. 대한민국에서 삼다수를 모르는 인원은 없습니다.고 할 만큼 이미 국민 생수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브랜드이지만, 이번 플래그십스토어 경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트렌디함까지 제대로 전달해보고자 했습니다.

카페 삼다코지를 기획하며 삼다수가 이런 느낌을 낼 수 있다고? 하는 소비자들의 반응을 기대했어요. 지금까지 삼다수를 깨끗한 무색무취의 물로만 느끼셨던 분들에게 삼다수도 충분히 트렌디하다는 걸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온라인 매장

무신사 스토어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를 포함하여 약 6,000여 개에 가까운 브랜드가 입점해 있습니다. 가구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는 모든 상품이 무료 배송입니다. 무신사 스토어는 단순히 쇼핑몰 기능 외에 매거진, TV 등의 패션 소식을 여러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만호 대표가 신발 커뮤니티와 패션 플랫폼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만큼 무신사 스토어에도 커뮤니티의 분위기가 살아 있습니다. 앞으로 해외 진출에 있어서도 이런 점이 혜택이 발휘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무신사에 있는 수많은 제품명 중 일반적인 브랜드로 커버낫과 디스이즈네버댓을 살펴봅시다. 커버낫은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제품명 중 지속적으로 상위권 랭킹에 드는 브랜드이고, 좋아요 수는 최상위권입니다.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고, 2008년에 론칭했다. 상의와 가방의 인기가 가장 많습니다..

진화하는 제품명 무신사

온라인 신발 커뮤니티로 시작하여,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매장, 생활용품 매장에 이어 유니콘 기업과 해외 진출까지 무신사의 발걸음은 마치 시냇물이 개천이 되고, 강물이 되어 바다에 도착하듯이 작은 흐름으로 시작하여 큰 무대로 향하고 있습니다. 마치 카약이나 나룻배를 타고 강물을 떠내려가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지금 위치는 강물 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무신사는 진화의 과정을 거쳐온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