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갤러리 베트남론 뜻과 유래 ( 설거지론)

주식갤러리 베트남론 뜻과 유래 (+설거지론)

사견이 없음을 밝힙니다. 나이가 많으면서 조건이 까다로운 한국 여성과 결혼할 바에는 나이도 어리고 작은 호의에 감사할 줄 아는 베트남 여성과 결혼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베트남 여성은 베트남을 포함한 개발도상국 출신의 여성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한 남성이 문란하게 놀 거 다. 놀고 온 여성과 마지막에 결혼하는 일에 관해 비합리적이라고 비평적인 설거지론과 결이 비슷합니다. 서구권에서도 유사한 개념으로 Alpha Fucks Beta Bucks잘나가는 남자와 놀고나서 못나가는 남자가 돈을 대준다가 있습니다.

2022년 10월들어 대형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 내 주식 갤러리에서 유래했습니다. 나이가 많은데 따지는 건 많은 한국 여성과 결혼하는 것보다. 나이도 어리고 따지는 게 없는 개발도상국 여성과 결혼하는 게 훨씬 낫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담론이 이어졌고 구체화 되면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베트남론 예시
베트남론 예시


쉬운 목차

베트남론 예시

직장인 사이트 앱인 블라인드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한 여성으로 보이는 사람이 베트남론에 관해 한국 여자 못 만나서 도태된 남자라는 일명 도태남들이 안타깝다는 내용의 글을 올립니다. 이에 한 의사가 반론으로 베트남론은 과거에 문란하게 놀았다가 이제와서 안정되는 사람을 찾아 결혼 하겠다는 양심없는 여자를 피하자는 게 논지 같다는 내용을 댓글로 남깁니다. 베트남론이라고 하는 일부 한국 여성을 비하하는 이론에 관해 도태남이라고 하는 일부 한국 남성을 비하하는 이론을 들어 비판하였고 이에 그런 일부 한국 여성 보다는 차라리 상식적인 해외 여성과의 결혼이라는 명백한 대체안이 나왔기에 가치가 있는 논의가 아닌가 하는 내용입니다.

개인적인 가치관에 그러므로 여러가지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는 내용이지만 베트남론이니 도태남이니 하는 부분에서 우리 사회에서 남녀갈들이 깊게 자리하고 있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연애 경험이 없거나 적은 깨끗한 남성이 젊은 시절 문란하게 놀다. 온 여성과 속아서 결혼하는 상황을 설거지에 빗대어 표현한 이론입니다. 아래는 설거지론의 슬로건처럼 사용되는 내용입니다. 책무 없는 쾌락 vs. 쾌락 없는 책무 책무 없는 권능 vs. 권능 없는 책무 여기에 관해 여성에게만 혼전순결을 강요하는 남성의 단독의 여성혐오적 내용이라는 비판 의견이 있으며 이는 명백한 성차별이고 설거지에 빗댄 것 자체가 더러움을 전제로 하기에 한쪽으로 치우친 내용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반박으로 남성에게 사회적으로 필요한 지나친 기준치에 관해 기를 쓰고 결혼해도 돌아오는 건 무거운 책임뿐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늬들은 결혼하지마라, 내부무장관 등과 같이 뼈빠지게 일해도 대접도 못받고 여성에게 돈줄 역할만 하는 설거지론에 부합하는 내용 밈을 근거로 들기도 합니다. 혐오적인 프레임으로 일명 퐁퐁이라고 하는 주방세제에 비유한 드립도 생겨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