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꾸미 선상낚시 연질대 사용법

주꾸미 선상낚시 연질대 사용법

선상 낚시 이야기 티스토리가 폭파당함과 고프로 영상 편집에 어려움이 겹쳐서. 첫번째 조행기를 써봅니다. 저번주 초부터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는바람에 수온도 그렇고 바람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소식들이 만연한 가운데 생각보다는 나름 괜찮고 재밌게 즐기다. 왔어요. 그럼 시작합니다. 위치는 대천항 입니다.


imgCaption0
쿨러 혹은 간이의자


쿨러 혹은 간이의자

주꾸미 낚시를 할때 바다에서 햇빛으로 인한 더위가 만만치 않습니다. 또한 집중을 하며 낚시를 하다보시면 금새 허기가 지기도 합니다. 편한 간식과 물등을 담을 수 있는 쿨러를 챙기세요. 쿨러는 낚시중에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집에올때 내가 잡은 주꾸미를 싱싱하게 데리고 올 수도 있으니 좋은 사이즈에 쿨러 잊지 마세요 더불어 생각보다. 오랜동안 서있어야 하기때문에 편한 간이의자를 챙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의자를 배치한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기때문에 다이소 같은 곳에서 파는 가볍고 저렴한 의자 하나쯤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낚시대 및 애기

초보인데 낚시대부터 살 생각하시는 건 아니죠? 대부분의 낚시배 사장님들이 대여를 하고 계십니다. 비용도 1만원 정도라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사지 마시고 대여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주꾸미를 잡을때는 애기를 써야 하는데요. 가짜 미끼인 애기는 낚시배에서 개당 1,000원 내외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지역,업체마다.

주꾸미 선상낚시를 예약할때 고민하는게 물때날짜가 정해졌다면 그 다음은 지역선사 입니다. 9월초 시즌시작 시점에 가장 분명한 조황은 충남권의 오천대천무창포 등의 지역이 시즌초는 여지 없이 조황이 좋습니다. 그에 반해 인천권읜 해걸이를 하거나 조황의 편차가 시즌초는 많이 발생합니다. 인천권은 제 개인적으로는 10월이 시작된 이후에는 좋아지고 그게 11월 중순까지는 유효 하나는 겁니다. 즉 날짜가 정해지면 시즌초는 충남권 추천드리고, 10월쯤 이후부터는 인천권도 선택지에 올려두는것도 좋습니다.

저만 이렇게 생각하는건 아니고 다들 많이 느끼시는거라 9월초 충남권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싶으면 인천권을 예약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조황이 좀 떨어지지만 교통이 매우 간편한 장점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남들이 잘 눈을 돌리지 않는 지역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삼길포, 서산권의 마검포항, 내포항, 당암포구 같은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