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후 음주 흡연 및 주의사항은

임플란트 후 음주 흡연 및 주의사항은

임플란트 시술 후 부작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술이 끝나는 시기는 6개월 정도 걸리게 되는되는요. 이 끝나도 관리를 계속해야 하는데요. 초반 1년동안에 성공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임플란트는 치아를 대체하기 위한 대안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술 역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임플란트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나 흡연은 절대 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주의사항 중 대부분은 출혈과 관련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 흡연, 커피, 식사 또는 운동은 언제부터 가능한지 알아보고 수술 후 주의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후 흡연

임플란트 후에는 잇몸에서 피가 많이 나게 됩니다. 출혈이 있을 경우 빨대 사용이나 흡연을 할 경우 빨아들일 때 입안의 압력이 생겨 피가 멈추지 않고 피가 오래 날 수 있습니다. 지혈을 위해 흡연이나 빨대사용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플란트 주변으로 피가 잘 돌아야 뼈의 재생이 빨라지고 잇몸과 잘 붙게 됩니다. 하지만, 흡연을 할 경우 말초 혈관의 수축을 일으켜 피가 임플란트 주변으로 잘 안 돌게 됩니다.

흡연을 하면 혈액순환에 방해를 초래해 임플란트가 잇몸과 제대로 붙지 않고 이물 반응이 일어나 뼈가 녹아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흡연자 분들이 뼈가 녹을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임플란트 후 술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후 수술 부위에 붓기가 생기게 됩니다. 술을 드실 경우 붓기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항생제와 진통제를 3일 정도 드시게 되는데요. 항생제와 진통제 복용 후 술을 드시면 간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항생제와 진통제 복용을 술과 함께 하셨을 경우 급성 간부전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약을 드시는 도중 술을 마실 경우 염증반응이 강하게 일어나 회복을 늦추고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뼈 이식 임플란트 시술 후 주의사항  3가지
뼈 이식 임플란트 시술 후 주의사항 3가지

뼈 이식 임플란트 시술 후 주의사항 3가지

: 뼈 이식 시술 후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시술을 진행하시는 분들은 확인하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금주.금연

: 음주와 흡연은 염증을 더 심하게 만들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회복을 방해하게 됩니다. 최소 2주 정도는 자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② 충분한 휴식

: 뼈 이식 시술 후에 인공뼈가 자기 뼈로 바뀌는 회복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③ 침, 피 삼키기

: 뼈 이식 후에 침이나 피가 나올 때 입 밖으로 뱉게 되면 입안에 압력이 생기면서 지혈을 방해하게 됩니다. 힘들겠지만 그럴 때는 삼키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뼈 이식 임플란트 가격

: 가장 중요한 게 뼈 이식 시술을 하는데 드는 가격이겠죠? 우리가 하는 임플란트 시술이 종류마다 틀리지만 보통 100만 원 정도 한다고 보면 뼈 이식하는데 드는 비용은 20~100만 원까지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위가 넓을수록 많은 양의 골을 이식해야 할수록 비용이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뼈 이식 종류와 병원에 따라서 금액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병원에서 정확하게 진료를 받아보시고 상담을 해보시면 정확한 가격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병원마다 잘 알아보시면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할인받은 괜찮은 가격에 시술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림, 따끔거림

보형물을 삽입한 위치에 따라 영향을 받는 부위에 저림 또는 따끔거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역. 이것은 일반적으로 일시적이며 신체가 임플란트에 적응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될 수 있습니다. 저림이나 따끔거림이 지속되면 문제가 되는데요. 이때는 치과를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시술은 대부분 6개월 정도 소요 되는데요. 시술이 끝났다고 끝난 게 아니라 이전보다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1년 동안에 성공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그 부위로 딱딱한 음식을 씹는 것을 주의해야 하고 특히 치아에 염증이 나타나는지 잘 관찰해야 합니다.

그래서 치과에 1년에 3~4번은 방문해서 치석제거와 염증 관리를 해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영구 치아가 아니기 때문에 일반 치아보다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한다 걸 꼭 알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