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서비스 본격적인 시작한다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서비스 본격적인 시작한다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 스마트패스란 인천공항에서 승객의 안면 인식기술을 활용하여 여권or탑승권이 없이도 앱에서 사전등록한 안면 인식 정보로 출국절차를 빠르게 진행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출국시 본인확인을 위해 여권을 보안검색요원에게 매년 제시해야 했으나 이서비스가 도입되고 여권을 보여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 시간을 단축시킬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7월 28일부터 실시하며 모바일 앱 아니면 공항의 셀크체크인 키오스크에서 서비스 이용 30분전까지 등록 완료 해야합니다.

등록을 하면 안면인식 정보는 등록날 이후 5년동안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스마트패스 ID 등록

스마트패스 ID 등록

현장에 있는 셀프체인 키오스크를 통해 그리고 출국수속 계산대 등 현장에서도 등록 가능합니다. 여권스캔, 얼굴등록,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스마트패스 ID등록이 완료됩니다. 키오스크등의 사용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모바일 앱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출국수속 카운터에서 직원이 도와드리니 그쪽에서 등록하시는 게 편하실 겁니다. 스마트패스 앱을 열어 권한 허용과 외국어 선택 후 약관 동의 하고, 본인인증을 합니다.

통합 간편 인증을 이용하여 인증완료하기 앱 로그인을 위한 핀번호 6자리를 설정하고 FACE ID를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스마트패스 ID등록이 뜨면 등록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여권을 준비해 주세요. 휴대폰의 NFC를 켭니다.

인천공항 스마트 패스 등록 주의사상

인천공항 스마트 패스 등록 시 주의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여권과 탑승권을 지참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2 만 7세 이상부터 이용가능합니다. 3 인천공항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패스 출국장은 현재는 일부 탑승구 지역에서 운행 중이며, 2025년까지 점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방법 및 탑승권 등록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기다리지 않고 스마트 패스 등록으로 편하게 출국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체라 347860

알체라는 인공지능 기반 영상인식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안면인식, 산불 및 화재를 감지하는 이상상황 감지, AI 적용에 필요한 DB 제공 등의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알체라의 경우, 사람의 표정부터 나이, 감정까지 파악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22년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36가량이 안면인식 연관 서비스에서 행해지고 있으며, 매출의 3분의 1 이상이 연구개발비에 달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립기술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안면인식 테스트에서 국내 1위를 확보한 바 있으며, 현대모비스 등 여러 기업체는 물론, 외교부 등 정부기관 등과도 공급계약사항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미국 최대 전력업체인 PGE와도 계약사항을 맺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성장성이 주목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마트패스 ID 등록

현장에 있는 셀프체인 키오스크를 통해 그리고 출국수속 계산대 등 현장에서도 등록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스마트 패스 등록

인천공항 스마트 패스 등록 시 주의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체라 347860

알체라는 인공지능 기반 영상인식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안면인식, 산불 및 화재를 감지하는 이상상황 감지, AI 적용에 필요한 DB 제공 등의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