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아랫배 통증 남자 여자 이유가 다를수있어요

왼쪽 아랫배 통증 남자 여자 이유가 다를수있어요

왼쪽 옆구리 통증이 있다면 의심되는 병 9가지왼쪽 옆구리 통증이 있다면 의심되는 병들에 관련해 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낭염

담낭염은 염증의 진행 정도와 원인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는데, 담낭염의 90% 이상은 담석에 의해 발생합니다. 담낭염은 식사여부와 관련 없이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합니다.담낭에 염증이 생기는 담낭염도 오른쪽 아랫배통증(혹은 오른쪽 옆구리통증)이 발생하실수 있습니다. 다만,식후에 통증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고 오심, 구토가 동반되거나 미열, 고열,오한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과민성대장염

설사 등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때론 복통이 수술을 고려할 만큼 심할 경우도 있으나 변을 보면 복통이 일시적으로 완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과민성 대장염의 특징적인 증상은 만성적으로 아랫배가 살살 아프면 변비. 설사를 아침에 두세번 몰아 하기도 하고 변을 보고 나서도 시원하지 않거나 설사와 함께 끈적끈적한 점액이 쏟아져 놀라서 병원에 오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난소부종

난소낭종은 내부가 수액 성분으로 차 있는 물혹을 의미하는데 원인에 따라 기능성 낭종, 양성 난소 종양으로 구분되며, 기능성 난소 낭종은 가임기 여성의 배란 과정 중 흔히 발생하실수 있습니다. 기능성 난소 낭종의 경우 대부분 자각증상을 느끼지 못그렇지만, 특징적인 증상은 복통 외에도 복부 팽만과 불편감, 복부 압박 등이 있으며, 골반 진찰 시 만져지거나 골반 초음파 검사을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여성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난소낭종도 오른쪽 아랫배 통증, 골반통 등을 동반합니다.

생리통 종류

결혼하지 않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생리통 종류가 원발성 생리통입니다. 검진을 해도 알 수 없는 통증을 경험하게 되지만 출산을 경험한다면 서부터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도 합니다.궁극적인 발생 원인은 골반 내부 병변입니다. 이로 인해 골반염이나 자궁근종, 자궁선근종, 자궁내막증 등이 수반될 수 있습니다.원발성 생리통과는 반대로 결혼한 여성들이 자주 경험하는 생리통 종류입니다.

구조

5번 요추와 좌우 대퇴 사이을 통해 원통의 모양의 뼈로 위로는 척추가 있으며 아래로는 대퇴골으로 허벅지 뼈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네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다가 몸이 다 성장을 하게 된다면 하나로 결합하게 됩니다. 장골으로 파란색 부분이 위와 뒤를 구성하는 가장 큰부분이 있고 그 밑에 좌골이라고 보라색 부분이 앉은 자세을 통해 엉덩이에 닿게 되는 뼈가 그 부위 입니다. 이 뼈는 고관절 밑으로해서 부착되어 있는데 앉을 때 힘을 받게 됩니다.

맹장염

정확한 이름으로는 충수 돌기염으로 맹장 옆에 튀어나온 꼬랑지인 충수라는 부분이 막히면 생기는데요. 이 부분이 막히면 대변이나 음식물 찌꺼기들이 쌓이면서 썩어 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맹장염은 오른쪽 아랫배가 아프다면 대표적으로 의심해보는 질환으로 위험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증상으로는 구토, 식욕 부진, 오심, 국소적인 발열, 복부 압통과 같은 것들이 있는데 복통의 경우 대부분 초기에는 명치 주위가 아프다가 점점 오른쪽 아랫배가 통증을 느끼고 사람에 따라서는 가운데 아랫배로 통증이 이동하기도 합니다.

담석증

보통 담석증은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환자에 따라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담석은 담낭뿐만 아니라 담관이나 간 안의 담도에도 생길 수 있는데, 주로 식사 후 30분 내외에 갑자기 통증이 시작되고 보통 23시간 지속되다가 서서히 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담낭에 돌이 생기는 담석증일 때 오른쪽 아랫배통증(혹은 오른쪽 옆구리통증)이 발생하실수 있습니다.

맹장염 치료

수술 전후에 항생제를 투여하여 세균 감염의 위험을 줄입니다. 염증이 농양을 형성한 경우, 곧바로 수술하지 않고 배액관을 삽입하여 배농하고 항생제를 투여하여 염증을 가라앉힙니다.맹장염이 초기이거나 증상이 가벼운 경우 항생제 치료를 시행하기도 그렇지만, 대부분은 수술적 처치를 시행하여 충수돌기를 절제합니다. 이로부터 612일 후에 충수돌기 절제술을 시행합니다.

여성은 자궁으로 장기가 있는데 자궁 내경관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막과 나팔관 그리고 는 복강까지 퍼지게 된다면 서 염증이 일어나는 것을 대표적으로 이야기하실수 있습니다.보통은 질염 그리고 는 자궁경부염이 치료되지 않고 방치된 경우에 세균이 자궁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서 골반염이 생기게 됩니다.골반염의 대표적인 증상이 아랫배 통증과 더불어 골반통, 발열, 진찰 시 자궁경부나 난소와 난관의 통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