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기준 온도 폭염주의와 열대야 언제까지

열대야 기준 온도 폭염주의와 열대야 언제까지

7월 12일의 개황은 장마전선 자체는 일본 방향으로 빠져나가고, 중국 산둥반도 인근에서 새로운 장마전선이 만들어지기는 하였지만 아직 우리나라까지는 진중하게 들어오지 않아 장마전선 자체가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동서 방향으로 나뉘어졌으며, 이같이 형상은 하룻동안 전반적으로 장마가 소강경우에 드는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강수상황을 보시면 전날에 내렸던 국지성 호우대일본쪽으로 빠져나간 장마전선의 구름대가 미쳐 다. 빠져나가지 못한 남해안 일대를 중심으로 한 오전시간대 강수와 내륙 곳곳에서 거의 무작위 수준으로 협소한 구역에 순간적으로 내린 소나기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이 와중에 비가 오지 않는 구역은 기온이 30도 가까운 곳에서 오르면서 꽤 덥고 습한 날씨였는데, 운 좋게도 폭염특보가 뜨는 경우는 아니었습니다.


imgCaption0
주 후반 장마 예측 전선대 활성화

주 후반 장마 예측 전선대 활성화

이제 7월 13일 부터는 이번주의 후반부에 접어드는 시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번주 후반의 장마 양상은 기존의 이동성 소나기형 강수가 아닌 전형적인 전선형 강수로 바귈 전망입니다. 첫번째 초단기 전망인 13일 전망은 이미 서해상에서 꽤 광범위한 구름대가 들어오면서 수도권과 충남권을 중심으로 하늘에서 비가 내리는 상황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만 지금 당장 내리는 비는 구름의 두께에서 볼 수 있듯이 시간당 1mm정도 구역이 대부분이고, 일부 구역만 시간당 5mm를 좀 넘는 수준이라 그리 큰 비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현재 중국 내륙에 형성된 장마전선의 서쪽구역이 산둥반도 서쪽에서부터 진중하게 형성되고 있으며, 이 구름대는 7월 13일 오전 무렵이면 충남과 전남 해안선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선형 강수를 내리게 할 전망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나 주류는 자제한다 실내 온도를 낮춘다 커튼 등을 이용해서 실내에 들어오는 햇볕을 차단한다 온도를 높일 수 있는 가스레인지나 오븐의 사용은 자제 오후2시에서 5시 사이에는 야외 활동을 자제 외출 시 가벼운 옷차림에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 물병을 반드시 휴대하여 충분히 먹습니다. 휴식시간은 간단하게 자주 점심시간 등을 이용하여 1015분 정도의 낮잠을 취합니다. 냉방이 되지 않는 실내에서는 햇볕이 들어오지 않도록 주의 취약시간오후 2시5시에는 실외 일을 자제 평소보다.

폭염주의보 단계별 행동요령

폭염주의보 단계별 행동요령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단계폭염주의보 물을 자주 마시고, 불필요한 실외활동을 자제합니다. 2단계폭염경보 물을 자주 마시고, 불필요한 실외활동을 자제하며, 노약자어린이임산부 등 체온조절이 어려운 인원은 실내에 머무르도록 합니다. 3단계위험경보 물을 자주 마시고, 불필요한 실외활동을 자제하며, 노약자어린이임산부 등 체온조절이 어려운 인원은 실내에 머무르며 가능한 실외활동을 자제합니다.

올여름 폭염주의보 이렇게 예방하세요 여름철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열대야 극복방법

열대야가 발생하면 수면장애를 시작으로 피로감, 두통, 어지러움, 집중력 저하, 면역력 저하 등의 현상이 발생합니다. 심각하면 심장병이 뇌졸증이 악화되어 사망에도 이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열대야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실제로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수분을 섭취합니다. 시원한 곳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많은 운동을 피합니다.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사용합니다. 얇은 옷을 입습니다.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킵니다.

그 외 쿨링 배경의 옷과 침구류로 바꿔준다면 시원감을 느낄수 있으며 가급적 잠자기전 핸드폰 이나 야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5호 열대요란 변수

어제 중기 예측이 불확실해진 원인 중 하나로 필리핀 동쪽 해상의 95호 열대요란의 향후 변화 예측이 어렵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7월 12일부터는 JTWC에서도 해당 열대요란에 LOW표시를 하면서 관련 통보문을 내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95호 열대요란의 위치는 필리핀 마닐라 국제공항에서 동북동쪽으로 약 410km가량 떨어진 15.0degN 124.8degE 인근 해상으로 중심기압 1005hPa, 중심최대풍속은 시속 약 28km15기록 수준의 몬순순환장몬순자이어에 가까운 형태입니다.

국제 예보 모델들은 첫번째 이 열대요란이 더디게 발달하면서 필리핀 루손을 관통해 남중국해로 넘어가거나 타이완 섬 방향으로 이동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다만 열대요란 발달 초기인만큼 진로 유동성 자체가 매우 큰 상황이며, 모델마다.

자주 묻는 질문

주 후반 장마 예측 전선대

이제 7월 13일 부터는 이번주의 후반부에 접어드는 시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번주 후반의 장마 양상은 기존의 이동성 소나기형 강수가 아닌 전형적인 전선형 강수로 바귈 전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폭염주의보 단계별 행동요령

폭염주의보 단계별 행동요령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열대야 극복방법

열대야가 발생하면 수면장애를 시작으로 피로감, 두통, 어지러움, 집중력 저하, 면역력 저하 등의 현상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