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1급 자주하는 질문 모음

사회복지사 1급 자주하는 질문 모음

많은 분들이 은퇴후 노후 대비나 자기개발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수많은 자격증중 인기가 많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하여 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대학에서 사회복지과를 나와야 취득할 수 있는 것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별도로 준비하여 자격증을 취들할 수 있으니 잘 보고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사회복지사 취업

2급 사회 복지사 면허가 필요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한편으로는 사회공무원이 되려면 필수이기 때문입니다.이는 사회복지 1급의 기본 자격이기도 하다.직업 전망도 장밋빛입니다.다양한 복지기관이나 사회복지기관에서 사회복지사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생활시설 취업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후 장애인 시설, 노인복지시설, 아동 복지시설 등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사회복지 생활시설의 경우 인가 시설과 비인가시설에 따라 임금이 차이나는 부분이 있습니다.인가시설은 국가에서 급여를 포함한 시설 운영비를 지원하므로 근무 기간에 따른 안정적인 임금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그렇지만, 비인가 시설(교회 등의 종교단체에서 운영)의 경우 국가의 지원을 받지 않는 곳이 많으므로 시설도 열악하고 근무환경이나 임금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 및 의료기관 취업

대형 병원에서는 TO가 적은 편이지만 사회복지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사회복지사 1급을 자격증을 취득한 뒤 1년 경력이 생기면 의료사회복지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응시가 가능합니다.의료사회복지사나 정산 건강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병원이나 의료기관에 근무하며 각종 질병의 치료와 더불어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 문제, 환자의 건강관리 및 회복 등 전반적인 관리를 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 가능한 곳에서 임금이 높은 편이지만, 수요 자체가 많지 않아 취업 경쟁률이 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참고로, 대형 병원급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 간호조무사 이력을 원하는 곳이 많습니다.

현장실습 160시간 이수

현장실습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지정한 시설에서 실시해야 합니다.대부분의 교육기관에서 훈련기관에 대한 정보를 관리하기 때문에 목록을 구해서 직접 훈련기관을 찾아야 합니다.현장실습은 1일 4~8시간, 1주일에 4~8시간을 인정합니다.야간과 주말 모두 연습할 수 있습니다. 레벨 2 사회 복지사 면허현재 상황에 비추어 적절한 진행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 자격요건

사회복지사 자격을 갖추려면 최소한 고등학교 졸업장이 있어야 합니다.이미 학위가 있는 경우 인증 관련 17개 과목을 이수하면 인증 발급 요건을 충족하게 됩니다.여기서 자격이란 2년, 3년, 4년의 자격을 말합니다.전공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반면에 학위가 없다면 학위를 받는 동안 사회복지 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총 27칸.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평생교육원)

단기간에 자격을 취득하고 싶다면 학점은행제를 추천합니다.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Academic Credit Bank System을 사용하더라도 고등학교 이상을 졸업해야 합니다.신용은행제는 학년의 구분이 없고 필요한 단위를 이수하면 되며 학습이 거의 온라인으로 이루어져 시공간적인 제약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처음 방법은 4년제 대학 또는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방법입니다. 1학년으로 신입학하거나 편입 또는 전과를 할 수도 있습니다. 편입의 경우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가 있어야 하고 전과의 경우 현재 재학 중인 대학교 내에 사회복지학과로 전과를 하면 됩니다.2번째 방법은 방송통신대학교 또는 사이버대학교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1학년부터 입학이 가능하고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가 있는 사람은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학위가 있으신 분들은 3학년으로 바로 편입이 가능하기에 사회복지학 학위를 취득하는 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