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심할때 두통원인 알아보고 해결해보세요

두통이 심할때 두통원인 알아보고 해결해보세요


두통원인


증상

두통은 원인에 따라 그 양상이 조금씩 다릅니다. 뇌종양은 두통 이외에 구토 등의 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머리 통증 외에 부가적인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뇌막염과 뇌염은 발열,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서 두통이 지속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의 모습으로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뇌 안에 기질적인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두통원인


머리가 조이는 듯한 통증

이것의 원인은 수면부족, 과도한 음주, 스트레스로 인해 뇌 기능이 저하되었음을 시사합니다.증상 완화 방법빠르게 진통효과를 내는 약을 복용하시거나, 뜨거운 물을 많이 드시고 과도한 움직임보다는 적은 움직임으로 신체를 유지해야, 통증이 조금 완화될 것입니다. 뇌는 기능이 저하됨을 느끼면우리의 뇌는 혈액 순환을 더욱 시키려고 해서 혈관의 수축 이완하고자 하고 이로 인해 머리가 조이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구토증 장과 관자놀이 부근의 통증이나 구토감을 느끼게 된다면 이는 편두통일 확률이 있으니 적절한 치료가 필요로 합니다 편두통의 전조 증상일 수 있으니 전날 과음을 하거나 근래 스트레스를 받지 않은 상태인지 체크를 해 봐야 합니다.

긴장형두통도 편두통과 마찬가지로 원인질환이 없는 일차두통에 포함되기 때문에 검사을 통해 이상이 발견되지는 않습니다.뒷목이나 뒷머리가 아픈 것은 비교적 흔한 증상입니다. 여러 가지 두통질환들이 머리 뒤쪽의 통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데 긴장형두통이 대표적입니다.

경부인성두통은 목(경추)에 대한 치료가 선행돼야 합니다.하지만 통증이 반복되게 된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만성화되는 경과를 보이기 때문에 역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목(경추)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뒷머리 두통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러한 두통을 경부인성두통이라고 합니다.

경추성 두통의 원인

구부정한 자세와 일자목의 거북목 자세는 후두근과 흉쇄유돌근, 상부승무근의 경직을 유발해 긴장성 두통을 유발합니다.경추성 두통은 일반 두통과 달리 목관절 즉, 경추와 관련이 있습니다. 경추성 두통은 거북목과 일자목 주된 원인이 됩니다.목을 숙이고 휴대폰을 계속 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평소 바른 자세가 기본이며, 컴퓨터를 사용 할 때 자신의 체형에 맞도록 키보드와 모니터를 배치하고 목을 빼고 모니터를 보지 않아야 합니다. 무엇보다 디지털 기기 사용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잘못된 자세, 피로누적, 체력저하, 운동 부족한다면 증상이 재발할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발병 전에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긴장성 두통의 원인들

긴장성 두통은 머리와 목 부분의 근육 수축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또 차가운 날씨에 오랫동안 서 있거나 노출이 되었을 때 긴장성 두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근육의 수축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가 있는데, 음식들이나 지나친 활동, 또 스트레스 요인들이 그 원인으로 꼽힙니다. 어떤 사람들은 컴퓨터 화면을 오랫동안 쳐다보거나 운전을 많이 한 이후에 긴장성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긴장성 두통을 유발하는 다른 원인들로는, 알콜, 안정피로(눈을 계속 쓰는 일을 할 때 느끼는 피로감), 안구건조, 피로, 흡연, 감기, 급성 부비동염, 카페인, 나쁜 자세, 감정적 스트레스, 탈수, 수면부족, 불규칙한 식사 등이 있습니다.

관자놀이가 지끈지끈

관자놀이 부분이 심장박동이 느껴지듯이 쿵딱 쿵딱 느낌이 오면서 오는 통증. 흔히들 박동성 편두통이라고 불려집니다. 토할 것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뇌혈관의 수축과 이완의 문제가 있거나 흡연, 또는 고혈압 환자에게 자주 나타나는 두통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진 것은 없지만, 다른 여타 두통과 같이 혈액순환 문제라고 생각이 됩니다.증상 완화 방법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두통약을 드시면 조금 나아지나, 이는 일시적인 처방이며, 통증이 지속적으로 동반될 경우가까운 병원을 통해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음주와 흡연을 되도록 삼가시길 권합니다.속설에 의한다면 두통약을 많이 먹으면 내성이 생겨 중독 증상이 일어난다고 하는데 이는 마약성 진통제에 해당되는 말이니 단일 성분 진통제는 찾아볼 수 없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반신욕이나 전신 마사지와 같이 혈액 순환을 돕는 활동이 도움이 되고 카페인을 매일 약간씩 드셔도 두통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사우나가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탈수로 인해 역효과가 일어나니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숙취로 인한 두통은 물을 많이 드시고 콩나물국하고 계란이 도움이 됩니다.간혹 몸이 안 좋거나 특정 약물을 복용하여 두통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