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전조증상 7가지 (FAST 체크법)

뇌졸중 전조증상 7가지 (FAST 체크법)

뇌졸중은 뇌에 영향을 미치고 장기적인 장애 또 는 사망을 유발할 수 있는 의학적 상태입니다. 그것은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의학적 응급 상황이며 미국에서 사망 및 장기 장애의 주요 원인입니다. 그것은 허혈로 알려진 뇌의 한 부분으로의 혈액 공급의 갑작스러운 중단 또 는 출혈성 뇌졸중으로 알려진 뇌의 출혈로 인해 발생합니다.

뇌졸중 예방법 4번째 양파와 마늘류의 채소는 지방이 흡수가 되는 것을 막아주면서 뇌의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그리고 많은 영양소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등푸른 생선의 DHA, EPA 성분은 혈관의 응고와 혈관 건강의 악화를 막아줍니다. 느타리버섯에는 혈관근육을 강화해주고 혈류를 증가시키는 에르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팔미툴레산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 안의 혈관이 건강해지도록 합니다. 특히 말려서 섭취를 할 경우에 이 성분이 2배 이상 증가합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을 겪었다면 ?

흔히 헷갈리는 게 뇌졸중 전조증상들은 몇 분 내지 몇 시간 안에 저절로 호전되기도 하기 때문인데 이를 일과성 뇌허혈 발작이라 하며 완전히 괜찮아진 것이 아니고 앞으로 발생할 뇌졸중의 강력한 경고이므로 이러한 경우에도 꼭 병원 방문을 해보셔야 합니다.이를 최대한 막기 위해선 뇌졸중 전조증상을 파악하고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전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겨울에 뇌졸중이 잘 생기는지?

다만, 뇌출혈의 경우에 겨울철에 발생하는 빈도가 아주 높습니다.겨울철에 뇌졸중이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의외로 의학적으로 밝혀진 상관관계가 없습니다.이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날씨가 추워지면서 떨어진 온도로 인해서 뇌 혈관이 수축되고, 좁아진 뇌 혈관은 뇌압을 올려서 뇌출혈이 증가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 한 낮은 온도는 혈액 점도에도 영향을 주어 혈전이 생길 가능성이 높입니다.그렇지만 뇌졸중과 뇌경색의 경우에 겨울철 더욱 빈번하다기 보다, 계절에 상관없이 다른 여러 위험인자에 따라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ACT F.S.T 급하게 행동하자 상태가 이상하다고 느끼면 얼굴팔말을 확인합시다.A.

F는 페이스입니다 아 한다면 서 입을 벌리세요. 한쪽이 처져 있지 않은지 거울을 보거나 주위 사람에게 확인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A는 팔입니다. 눈을 뜨고 한 손이 내려가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손을 앞으로 내밀고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하고 눈을 감고 5초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삼아 어려운 단어를 반복해서 해보세요. S는 스피치입니다. 몇 번 시도해도 잘 되지 않는 경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지막 T는 타임입니다 증상의 발병시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치료를 시작할 때까지의 시간에 따라 원하는 수 있는 약이 달라집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이 사라지는 이유?

뇌졸중 증상은 뇌조직이 완전히 죽어버린 이후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뇌혈관 협착이 심할 때 일시적으로 혈관이 막혔다 뚫렸다 하는 증상이 반복된다면 서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도 하는 것입니다. 분명한 경고 증상이기 때문에 가볍게 여기시면 안 됩니다. 혈액 및 산소의 공급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을 때 전부다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순간에 뇌세포 환경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뇌졸중 전조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뇌의 운동 경로가 영향을 받아서 근육 긴장도를 높이기 때문에 뇌졸중 후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합니다.근육과 스트레칭 반사를 조절하는 뇌와 척수 부위 손상이나 교란으로 인해 경련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보톡스 주사가 얼굴 근육을 이완해 주름살을 없애듯이, 팔이나 몸의 다른 부위에 주사를 맞으면 팽팽한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 : 근육이완제를 사용하거나 근육에 보톡스 주사를 맞을 수 있습니다.

맵게 먹거나 짜게 먹거나 채소류를 잘 먹지 않고 지방 가득한 고기를 주로 먹고 과식과 폭식을 한다면 이 또 한 뇌혈관 건강을 망치는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잘못된 식습관 또 한 뇌 혈관 건강을 망치는 위험인자로 보고 있습니다.평소에 이렇다할 두통 한번 겪은 적이 없었는데 언젠가부터 두통이 잦아지고 그 강도가 점점 쌔진 다면? 뇌졸중 전조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또 한 운동부족과 스트레스도 뇌졸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특히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서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지체할 것 없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시어 증상을 전달하시고 그에 맞는 치료를 꼭 받아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