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학원 온라인 인강 총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학원 온라인 인강 총정리

이번에는 실업자나 재직자, 특수모양 근로종사자, 자영업자 일정 소득 이하 등의 취업여부나 직종에 독립적으로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며, 평생 능력개발이 필요한 환경에 맞도록 개인 주도의 체험 기회를 공급하는 국비지원제도 국민 다음날 배움 카드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국민 다음날 배움 카드란?2. 주요 내용 안내 지원대상지원사항카드 발급 등3. 사용 방법 안내 신청방법온라인 신청인강학원 등4. QA5. 문의처 안내 국민 다음날 배움 카드는 지금까지 분리 운영된 실업자재직자 다음날 배움 카드를 하나로 연동한 직업체험 국비지원 카드입니다.

실업자, 재직자, 특수모양 근로종사자, 자영업자일정 소득 이하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독립적으로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며, 평생 능력개발이 필요한 환경에 맞도록 개인 주도의 체험 기회를 공급하는 제도입니다.


중도 탈락
중도 탈락

중도 탈락

불가피한 사유 없이 중간에 수강을 중도 탈락하신 경우 1회 미수료시 20만 원, 2회 미수료시 50만 원, 3회 미수료 시 100만 원이 차감됩니다. 부정한 방식으로 상대방이 대리출석을 하거나 원래는 카드 발급 대상이 아니지만 카드를 발급받았던가 하는 경우 전액 차감되므로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국민 다음날 배움 카드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카드 신청부터 체험 상담, 체험 수강, 자부담 등 생각하면 복잡할 수 있지만 새롭게 시작하시려는 분들, 이직하시려는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인 제도라 생각합니다.

단 토익과 같은 영어 외국어 학원은 지원이 안되며 직능과 연관된 과목만 가능합니다.

체험 수강 신청
체험 수강 신청

체험 수강 신청

체험 소개를 받은 이후에 체험 수강 신청을 합니다. 체험 수강 신청은 아무 학원에서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국가에서 지정한 체험 기관들이 있습니다. 그 지정 기관들에서만 신청할 수 있었는데 지정 기관들은 HRDNet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면 다음날 배움 카드 학원 종류가 쭉 뜹니다. 검색도 할 수 있고 키워드나 지역으로 검색하면 되는데 뜨는 목록 중 원하시는 학원이나 훈련을 선택한 후 수강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날 배움 카드로 1년에 최대 5번 수강 신청 가능하며 동급 직종 내 3번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한 번 들은 훈련은 재수강이 불가합니다. 질병에 걸렸거나 불가피한 상황에는 고용센터와 상담 후 재수강이 가능합니다. 전액 부담하는 것이 있고 자부담 하는 것이 있습니다. 훈련마다. 다른데 다음 표를 살펴보겠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원격강의 검색 방법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원격강의 검색은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 할 수 있습니다. 140시간 미만의 단기체험 과정을 검색할 수 있으며 장기훈련(140시간 이상)을 받기 요구하는 경우 고용센터 상담절차(2주 소요)를 거친 후 수강 가능합니다. 직업훈련포털 사이트는 아래 링크에서 바로 연결됩니다. 1 직업훈련포털에 접속해서 상단 메뉴 중 훈련과정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선택합니다.

2 지역 선택, 직종 선택, 훈련유형 선택을 차례로 할 수 있습니다. 직종 선택에서는 대분류 rarr 중분류 rarr 소분류 rarr 세분류로 범위를 좁혀 나갈 수 있습니다.

교육 과정

내일배움카드 사용처로 선택함에 있어서 어떤 과목을 수강 할 수 있는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같이 한번 살펴 볼까요? 게임원화 3D그래픽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웹툰만화 웹소설 유니티언리얼 여러 많은 과목들이 있는데요, 역시 게임학원이다보니 자동화 코딩이나, 흔한 홈페이지 개발 과정은 보이지 않네요 많은 돈이 왔다갔다. 하는 게임산업에 빠져보시는 것도 굉장히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수강 신청 가능 여부 알아보기

위에서 언급했듯이 내일배움카드로 외국어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된지는 얼마 안됐습니다. 그래서 고용노동부가 이 학원, 저 학원에게 참여할 기회를 주고 있는 것 같다. 보통 다른 자격증 수업들은 1년 내내 지속적으로 n회차까지 있어서 기간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