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전 만드는방법 쫀득한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쫀득한 감자요리

첫번째 소개할 요리는 저희 아이가 너무 선호하는 바삭하고 고소한 감자채전입니다. 만들기도 쉬울뿐더러 아이도 좋아하고,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다른 방식으로도 다르게 활용할수 있기때문에 알아두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1 감자채전 요리에 필요한 재료 감자, 부침가루, 소금, 후추, 달걀, 식용유 감자 채를 썰거라서 작은것보다는 주먹만한 감자로 2개정도가 좋습니다. 흙이 묻어있고 싹이 나지않는 튼튼한 감자로 준비합니다.

부침가루 밀가루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부침가루는 이미 조미가 되어있기때문에 따로 간을 하지않아도 되서 편리합니다소금, 후추 부침가루에 간이 되있기때문에 소량만 필요합니다. 달걀 감자채전의 고소한 맛과 점성을 살려줍니다.


imgCaption0
감자전 황금레시피

감자전 황금레시피

감자 56알600g 꽃소금 약간 식용유 4숟 물 2컵360ml 찍어먹는 양념장 진간장 3숟 식초 1숟 다진 청양고추 아니면 고추가루 약간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감자전 만들기 감자 준비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믹서기에 갈거니 너무 잘게 자를 필요는 없고 4등분 정도 내주면 되겠습니다. 감자 갈기 감자물 2컵360ml소금 두꼬집 분량의 물과 감자 소금 두꼬집 정도 넣고 믹서에 갈아줍니다.

1분정도면 적당한데요. 물을 넣는 이유는 감자가 잘 갈리라고 넣는겁니다. 초간장에 찍어 먹을거라 소금간은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바삭한 감자채전 만들기

바삭한 감자채전은 편리하고 맛있는 집콕요리입니다. 이 글에서는 감자채전을 만드는 방법과 팁을 철저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감자를 깔끔하게 씻은 후 10분 동안 찬물에 담가 둡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감자의 부드러운 맛과 식감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감자를 깍두기 형태로 썰기 전에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 채반에서 건져서 물기를 빼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감자채전이 바삭하게 완성될 수 있습니다.

감자를 썰기 귀찮다면 채칼을 이용하면 얇게 채를 썰 수 있어 편리합니다. 따라서, 채칼을 이용하여 감자를 썰면 좀 더 빠르게 감자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감자채를 모두 썰었다면, 그 다음은 부침가루를 준비합니다. 부침가루에는 밀가루, 후추, 소금, 계란 등을 섞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침가루에 자신만의 비법을 더해볼 수도 있습니다. 맛있는 감자채전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름을 알맞게 예열해야 합니다.

부치는 방법

두꺼운 후라이팬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 줍니다. 두꺼운 후라이팬에서 부쳐야 타지 않고 노릇노릇 달콤하게 부칠 수 있어요. 후라이팬이 잘 달궈졌다면 감자를 올려 주세요. 너무 많은 양보다. 적당히 넣어야 뒤집을 때 편해요. 이제 감자끼리 서로 달라 붙도록 뒤집개 2개를 사용해서 붙여 주세요. 서로 떨어지면 뒤집을 때 모양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요. 약불에서 계속 은근히 노릇해질 때까지 부쳐주면 완성 아주 감자 1개만으로 아주 간단한 요리가 완성 되었어요. 겉은 엄청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니 맛있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감자전 황금레시피

감자 56알600g 꽃소금 약간 식용유 4숟 물 2컵360ml 찍어먹는 양념장 진간장 3숟 식초 1숟 다진 청양고추 아니면 고추가루 약간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감자전 만들기 감자 준비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삭한 감자채전 만들기

바삭한 감자채전은 편리하고 맛있는 집콕요리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치는 방법

두꺼운 후라이팬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