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섬유, 패션 기업 제일모직에 대해
국내 맞춤정장의 시작부터 지금까지도 역사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는 국내 맞춤정장의 주역 삼성 제일모직. 아마 맞춤정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예복을 준비하시는 신랑, 신부님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국내 원단인데요. 최근에는 국내에도 원단 에이전시나 여러가지 루트를 통해 다양하고 품질 좋은 수입 원단들을 만나볼 수 있지만 예전에는 제일모직이 주를 이루었기에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아직까지도 제일모직이 최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빈번히 볼 수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국내 맞춤정장의 역사를 함께한 제일모직에 관하여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일모직의 과거 창립 전 한국인들은 마카오에서 양복지를 사들여 양복을 해 입었는데, 사안은 수입 양복 값이 비쌌습니다.
향후 방향
제일모직은 변경하는 시장의 역동성과 소비자 선호에 적응하며 지속해서 진화해 나가고 있으며, 글로벌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업계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진행하여 새로운 기술 및 지속 가능한 관행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일모직의 역사는 섬유 및 식품 가공 회사에서 패션, 화학 및 등등 산업에 관심이 있는 다각화된 대기업으로 변화한 것이 특징이며, 삼성 그룹과의 제휴는 그 성장과 다각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입지를 지속해서 확장함에 따라 제일모직은 한국 비즈니스 지형에서 필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 지속적인 증대 및 투자
회사의 성장 의지는 지속적인 증대 및 투자 활동에 반영되며, 패션, 화학 및 등등 관련 분야의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고자 합니다. 제일모직이 초기 섬유 및 식품 가공의 뿌리에서 글로벌 패션 및 다각화된 대기업으로 거듭나는 과정은 업종 트렌드의 선두를 지키려는 적응력과 의지를 강력히 주장하고 있으며, 혁신과 확장을 거듭함에 따라 제일모직은 한국의 비즈니스 환경과 글로벌 패션 산업에서 여전히 필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