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모범가족 추천
다들 가족 있고 나만 독신이고 혹시나 잘못돼도 아쉬울 사람 하나없고 제작사 프로덕션H,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제작진 연출 김진우, 극본 이재곤출연진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한 가족의 가장이자, 딱지 한번 뗀 적이 없는 소위 모범주민 동하정우. 하지만 아들의 목숨이 달린 심장 수술비를 허무하게 날리게 되고, 그러던 중 우연히 돈과 함께 죽어 있는 자들을 발견하고 충동적으로 그 돈에 손을 댄다. 그 돈을 찾고 있는 마약 조직의 2인자 광철박희순은 돈의 행방을 쫓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런 광철을 쫓는 마약 수사팀 팀장 주현박지연이 있습니다. 돈은 마약 거래 돈이었고 결국 광철은 돈의 행방을 찾게 되고 결국 동하를 잡는다.
불법청약 브로커 강필승의 죄는?
불법청약 브로커인 강필승과 그 일당이 지은 죄는 아동학대 말고도 어마무시하지만, 오늘은 아동학대에 대하여 이야기하기로 했으니, 어떤 아동학대죄를 저질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강필승과 그 일당이 저지른 학대는 신체적 학대 외에도 정신적 폭력, 유기 및 방임 등 참 여러 방안으로 학대를 저질렀습니다.
굳이 때리지 않더라도 아동학대가 적용될 수 있는데요. 「아동복지법」 제3조 제7호에서 정의하고 있는 아동학대란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이 아동의 건강 혹은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적·정신적·성적 폭력이나 가혹행위를 하는 것과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을 유기하거나 방임하는 것을 말하며, 아동학대의 유형으로는 신체학대, 정서학대, 성학대, 방임, 유기 등이 있습니다.
모범가족 간단 줄거리
대학교 시간제 교수인 동하는 교수가 되고 싶어 아내 몰래 몸이 아픈 아들의 심장이식 수술비용과 대출까지 받아 뒷돈을 먹였지만 결국 대학교수에 실패하고, 이를 아내에게 걸려 이혼을 요구받게 됩니다. 이렇게 좌절의 나날을 보내고 있던 동하에게 가벼운 접촉사고가 이루어지고 사고 난 차량에는 숨진 두 사람과 그 옆에 발견된 돈가방이 발견됩니다. 결국 동하는 돈가방에 손을 대략 되는데.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만나지 말았어야 할 인물들과 만나면서 인생이 180도 달라집니다.
강은주 윤진서
박동하의 부인입니다. 대학 시절 인기도 많고 항상 중심에 있는 역할이었으나, 박동하와 결혼 후, 심장이 아픈 아들에게 매달리느라 자기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남편의 무능함에 지쳐 우유부단하고 두려움을 많이 체감하는 남편과 이혼하고 싶어합니다. 호불호가 엄청 갈리는 배우이긴 하지만 이 드라마에서도 호불호 많이 갈림 개인적으로 윤진서 배우를 참 좋아하는데요. 여기서도 당차고 할말 다. 하는 멋진 캐릭터입니다.
총 10부작의 모범가족, 결말과 수위
모범가족은 청소년 관람불가입니다. 아무래도 주제가 마약과 관련되어 있고 다소 폭력적인 씬이 다수 등장합니다. 극 중 김성오 캐릭터의 베드신이 한번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장면을 굳이 넣었어야 했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딱히 내용과 연결되어 있는 부분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결말은 따로 스포 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이 데이터를 잘 읽어보셨다면 이미 충분히 스포가 많이 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드는 생각
마약을 매개로 이야기가 전개되지만 이 드라마의 핵심은 가족입니다. 보기에는 평범한 엄마, 아빠, 딸, 아들의 구성의 가족입니다. 하지만 불륜을 저지른 엄마, 무능한 아빠, 문제아 딸, 아픈 아들이라는 그다지 유쾌하지 못한 구성입니다. 거기에 아빠가 죽었다고 했던 그의 아버지, 할아버지의 존재도 나옵니다. 이와 다른 의미의 가족, 서로를 형제라 부르고 가족이라 칭하는 조폭과 형사들이 있습니다. 피로 얽힌, 피로 물든 가족들의 이야기를 드라마는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