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아플때는 이와 비슷한 스트레칭, 척추 교정엔 저런 스트레칭
허리가 대부분이 아프시죠 허리 아픈 병을 요통이라고 합니다. 3대 통증 은 용통, 치통, 생리통, 이라고 할 정도로 아프면 정말 고생이 많습니다. 저도 디스크를 앓은 적이 있습니다. 허리가 아픈 이유는 이야말로 많습니다. 허리가 아파서 안먹어본 약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약재를 먹어 봤어요 오늘제가 허리 아플 때 좋은 약재와 운동 방법 등을 소개하여 드리도록 드리겠습니다. 건재약은 서울의 경우 약령시장 경동시장 지방에도 건재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진통제에 의존하지 않기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체감하는 분들은 진통제에 믿는 분들이 많습니다. 진통제를 복용하며 허리에 많은 부담을 주는 행동은 더욱 좋지 않고 더욱 진통제를 의지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가게 돼있습니다. 이럴때 허리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허리에 많은 부담이 되었으니 휴식을 취하라는 일종의 신호입니다. 허리에 심한 통증이 있으면 전문가와 상의 후 치료를 통해 허리통증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하고 충분한 휴식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햄스트링 스트레칭
햄스트링 스트레칭은 햄스트링과 허리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등을 대고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발은 바닥에 평평하게 댑니다. 한쪽 다리를 들어 올려 천장을 향해 곧게 펴세요. 허벅지 뒤쪽이나 종아리를 다리를 가슴 쪽으로 빠른 색의 당깁니다. 스트레칭을 1530초간 유지한 후 놓습니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안으로 반복합니다.
바른 자세
앉아있을때 바른 자세 허리를 펴거나 다소 배가 나오게 뒤로 젖힌 상태로 앉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등받이가 진부한 의자에 허리를 편 상태로 앉는 습관을 드려야 합니다. 오랜시간 앉아있는 경우 받침대 같은 물건에 발을 얹어서 엉덩이 보다. 무릎을 높게 해서 앉는것이 좋습니다. 운전할때 무릎이 굽어지고, 등받이에는 등이 기댈수 있도록 조절해혜택이 좋습니다. 장거리 운전 시 12시간 마다. 차를 세우고 허리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 있을때 바른 자세 언제나 머리와 허리 그리고 엉덩이가 일직선이 되게 해 줍니다. 허리를 펴고 다리 폭을 간단하게 해 줍니다. 굽이 높은 구두는 피하고 평평하고 발이 편한 신발을 신는다.
누워서 휴식하기
갑자기 허리에 무리가 가는 것은 주변 근육이나 인대가 순간적으로 손상돼 허리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럴 때는 허리가 이완된 상태에서 쉬어야 하기 때문에 누워 있는 것이 좋습니다. 누워서 쉴 때는 다리를 90도 정도 구부려 허리의 부담을 최대한 줄여줍니다. 요통에 권장되는 자세는 의자나 침대에 발을 올려놓은 채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있는 것입니다. 허리 통증으로 반듯하게 눕기 어렵다면 옆으로 누워 골반과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무릎 사이에 베개를 끼우는 것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앉아서 하는 척추 트위스트
앉은 자세로 하는 척추 트위스트는 등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척추의 가동성을 개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가 자세입니다. 바닥에 앉아 다리를 앞으로 쭉 뻗습니다.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왼쪽 허벅지 바깥쪽 바닥에 놓습니다.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어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 바깥쪽에 대고 오른손은 뒤쪽 바닥에 놓습니다. 153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놓습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안으로 반복합니다.
실천해보기도 전에 효과를 확신하게 되는 느낌이 드네요
근데 정말 전에 어깨푸는 도수치료 아줌마도 그렇지만, 필라테스나 자세교정 하는 사람들 굉장히 날씬하고 젊어보입니다. (하긴 배튀어나오고 매일 피자를 콜라와 함께 마시듯하는 PC방 죽돌이같은 사람이 나와, 도수치료나 필라테스 시연을 하면 대체 누가 볼까 싶기도 하지만~!!) 이야말로 젊다는건 아닌데, 그 추정되는 나이때에 비해서는 굉장히 날씬하고 신체가 어려보입니다. 정말 연예인들 같으삼 이런 이야기 하면 안되지만 하지만 좀 외모가 평범하면 구독자 1만 10만. 유사한 내용이어도 외모가 출중하면 기본 100만은 다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