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만 에어프라이어 AO2360W 1년 사용 후기

보만 에어프라이어 AO2360W 1년 사용 후기

요즘 물가가 올라도 너무 올랐습니다. 고깃집의 가격을 보시면 삼겹살은 더 이상 서민음식이 아닌 듯합니다. 하지만 국민음식 삼겹살을 포기할 수 없는 법.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구워 먹는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삼겹살을 달콤하게 먹기 위해서는 먼저 맛있는 삼겹살을 골라야 합니다. 집 앞에 마트에는 고기가 상당히 신선하면서도 저렴한 고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의 취향은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이 73 내지 82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그냥 고기를 넣고 굽게 되면 수분과 육즙이 다.

빠져나가고 과자처럼 딱딱해진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imgCaption0
종이호일에 고열이 닿았을 때

종이호일에 고열이 닿았을 때

종이에 열을 가하면 불이나고, 실리콘에 센 열을 가하면 녹는 것은 상식입니다. 그렇다면 종이호일에 묻어있는 실리콘은 어떻게 될까? 실리콘이 녹으면서 음식에 스며들게 됩니다. 독일의 한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종이호일을 이용해서 가열한 음식에 실록세인 중합체가 검출되었습니다. 이 말은 여태까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 종이호일을 이용해서 음식을 했던 인원은 모두 이 폴리실록세인을 먹었다는 것입니다.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만들기는 통삼겹을 굽는 동안 사이드 메뉴를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만드는 방법이 간단합니다. 통삼겹을 굽기 전에 올리브유, 소금, 후추 등으로 밑간을 하는 경우도 있었으나 원재료의 맛을 느끼기 좋은게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의 장점이라 아무런 간 없이도 충분히 달콤하게 구울 수 있어요. 그리고 사이드로 기름장이나 쌈장 등 간을 맞출 수 있는 것들이 있어서 통삼겹은 신선하다면 그대로 굽는 게 가장 맛있습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 통삽겹을 구울 때 종이호일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통삼겹을 구워내는 동안 나오는 돼지기름은 아래로 빠지고 겉바속촉의 식감을 제대로 느끼려면 기름이 아래로 빠지지 않는 종이 포일은 오히려 통삼겹을 더 느끼하게 만든다.

가지피자가지보트 재료소개, 만드는법

1 가지피자 재료소개 가지 1개, 양파 13개, 청양고추 13개, 소세지햄 10알, 토마토스파게티소스 1컵, 팽이버섯 13개, 모짜렐라치즈 1컵 2 가지피자 만드는법 가지를 깨끗히 세척해줍니다. 가시 꼭지에는 가시가 있기때문에 찔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가지의 물기를 닦아 반으로 잘라줍니다 가지 가운데를 숟가락으로 파내줍니다. 숟가락으로 잘 파지지 않는다면 칼로 먼저 살짝테두리를 칼집내주고 숟가락으로 파주면 쉽게 파낼 수 있습니다.

껍질과 속살이 1cm 가량 남도록 두께 조절을 해서 파주면 됩니다. 너무 얇게 파내버리면 가지가 터질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파낸 가지 속살은 피자를 만들때 이용할거기 때문에 버리지 않고 잘 놔둡니다 채소를 손질해줍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굽는 온도, 시간

굽기 전에 가장 필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소금간을 해주는 것입니다. 안 해주면 감칠맛이 떨어지니 잊지 말고 꼭 해주기로 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굽는 온도와 시간은 기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180190도로 설정해주고, 약 15분 정도를 구워줍니다. 15분을 일제히 굽기 보다는 8분 굽고 나서 뒤집어 준 후, 7분 더 구워주면 달콤하게 먹을 수 있어요. 15분 후에도 덜 익었다. 싶으면 몇 분 더 구워주면 됩니다.

남은 고기는 냉장보관하고 바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오랜 기간 먹지 못할 경우 랩에 싸서 냉동보관하도록 합니다. 달콤하게 구워진 삼겹살을 파채와 함께 먹으면 기쁜 식사가 완성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구울 때 장점, 단점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을 구울 때 장점은 굉장히 손이 편합니다. 수시로 확인하고 뒤집어 주고 할 필요 없이 시간과 온도만 세팅해주면 알아서 구워진다. 그리고 냄새가 덜 난다. 후라이팬이나 구이용 판을 사용하게 되면 온 집안 가구와 구석구석 냄새가 벨 것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존재합니다. 불판에 직접적으로 열을 가해 굽는 방식이 아닌, 뜨거운 공기로 간접적으로 가열하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