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선별진료소임시선별진료소 위치 및 운영시간
올 초 PCR 검사를 진행한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확진자 수는 지금처럼 만명대도 되지 않았던 터라 네이버 지도 상 60분 대기 로 표시되었지만 실제로는 10분정도 걸렸었었습니다. 당시는 편하게 지도검색을 통해 위치만 보고 준비물도 필요없었습니다. 그리고 신속항원이란 검사자체가 없어 무조건적으로 PCR 검사로 진행했었습니다. 그리고 2월 신속항원이란 검사가 활용되며 이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도 무조건적으로 PCR검사를 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PCR 음성 결과가 필요한데 전과 같이 몸만 갔다가 허탕치고 오는 경우를 다른분들께서는 하지 않길 바라며 글을 작성합니다.
네이버 지도 앱을 켭니다. 선별진료소의 경우 무료라 먼저 선별진료소를 검색합니다. 내 근처에 선별진료소가 있다면 가서 신속항원 검사를 하면 됩니다.
2월 부터 내 근처에 선별진료소가 없을 경우 네이버 지도에서 신속항원검사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감기증상으로 집 앞 의원에 가서 검사 비용만 5,000원을 주고 신속항원검사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금액은 아마 다. 똑같을 것입니다. 신속항원이 생긴 후 23 부터 PCR 검사 대상자는 제한되었습니다. 먼저 특별한 조건이 없는 이상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진행합니다.
그리고 신속항원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경우 PCR 검사를 진행합니다. 그 외 PCR 검사 대상자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접수 검사 결과
몸만 가서 접수 후 검체통을 받고 안내자의 정리를 들은 후 코와 입을 통해 자신이 직접 검체 수집을 합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가 나올 때 까지 15분 대기하면 됩니다. 딱 15분 걸립니다.
이 신속항원 검사는 15분대기 때문에 검사장소에 결과를 기다리는 대기자 분들을 위해 의자가 20개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검사가 동시진행으로 신속하므로 대기자가 거의 없습니다.
PCR검사 대상자 와 그에 따른 준비물
60대 이상 고령자 신분증 밀접 접촉자 검사 필요 문자 받은 사람 저와 같은 경우를 겪지 않기 위해 코로나 검사를 하시는 분들은 위 내용을 잘 참고 하시어 귀한시간 버리지 않길 바랍니다. 위 사항에 해당 된다는 분들은 위 준비물 외 검사 전 문진을 하고 가시는게 편합니다. 송파 문정 법조단지 임시 선별진료소의 경우 대기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줄을 기다리는 동안 검사 장소 앞에 QR코드가 있어 기다리며 진행되는 것이 편합니다.
강남구 보건소 동일한 경우 대기자가 많이 없어 미리 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니면 검사장소에 QR코드를 통해 바로 문진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문진은 진행 후 24시간 이내에 검사를 진행해야하며 24시간 초과 시 문진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