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 이상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 이상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 헛개나무

시중에 많은 브랜드의 물과 숙취해소 음료로 헛개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대중적으로 많이 익숙한 식재료 입니다. 본초강목에선 헛개나무가 숙취로 인한 주독을 해소해주며 변비에 좋다 나와 있습니다.간에 쌓인 독을 해소해주기 때문에 간기능 개선과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무를 물에 달여 드시는 하는방법도 있고 시중에 액기스와 진액들도 많이 판매를 하기 때문에 구입하기도 쉬운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가 간에 좋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사과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며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사과에 함유된 폴 라보 노이드 성분이 간이 해독할 때 필요한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결국 간이 해독 작용을 원활히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대신 사과는 껍질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이 씻으시고 특히 양쪽 꼭지와 끝 움푹 파인 부분은 농약 제거가 잘 되지 않는 곳이므로 되도록 끝까지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새싹보리

새싹보리는 보리를 싹 틔운 어린잎으로, 보리가 발아한다면 서 생성하는 각종 영양성분의 함량이 뛰어납니다. 특히 사포나린을 건강 기능성 물질은 알콜성 지방간과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지방 간에 좋은 음식 4번째는 새싹보리입니다. 온도와 수확 시기만 잘 지켜준다면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재배할 수 있으며, 새싹보리 생채 그대로 된장국이나 무침, 부침개 등에 넣어 먹거나 주스, 우유와 함께 넣어 녹즙같이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등 푸른 생선

최소한 주 12회 정도 생선을 섭취하게 된다면 간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주며 만성적인 염증을 누르면서 간의 부담을 완화시켜주고 간의 혈관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등 푸른 생선으로는 고등어, 참치, 멸치, 꽁치가 대표적입니다.침묵의 장기인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육류보다 생선 섭취를 하는 것이 몸에 더욱 이롭기 때문에 특별히 몸에 문제가 없다면 생선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10 오트밀

간에 좋은 음식 중 마지막 10번째는 오트밀입니다. 귀리를 납작하게 누른 것을 오트밀이라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최근에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트밀을 섭취한다면 섬유질을 풍부하게 추가할 수 있으며 귀리의 섬유질은 특히 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트밀에 포함되어 있는 화합물 중 하나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염증과 싸우는 역할을 합니다. 오트밀은 물을 2배의 양으로 넣은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죽같이 먹어도 되고 우유와 요구르트를 섞어서 그대로 먹어도 좋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체중 조절을 하는 식단으로서도 좋습니다. 인스턴트 오트밀을 구매할 때 밀가루나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는지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간에좋은음식

일부 연구에 따르면 이 바삭바삭한 음식이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간을 건강하게 유지시도한다면 식단에 채소를 많이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브로콜리는 이 전략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찐 브로콜리가 너무 과하게 들리면 슬로에 잘게 썰어 슬라이스 아몬드, 말린 크랜베리, 톡 쏘는 비네그레트 소스를 곁들입니다. 마늘과 발사믹 식초를 곁들여 구워도 맛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 쑥

쑥 역시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하나 이며 마늘, 당근과 함께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품이라고 3월 제철음식 소개 포스트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간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쑥에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죠.특히 간의 알코올 분해와 해독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손상되었던 간 기능 회복을 도와주기도 하고 항균과 구충작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황달, 간염 치료에도 효과가 좋다 알려져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제라 불리기도 하며 3월 제철음식 중 하나이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물은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변비, 고혈압, 다이어트에도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지만 특히 간 건강에는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모든 것은 간을 지나가며 해독작용을 거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해로운 음식 및 약물이 간에 축적된다면 서 간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물 섭취량이 증가한다면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간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하는방법은 바로 깨끗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