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늘 원인, 없애는 법, 구내염 바르는 약과 먹는 약
이번에는 구내염 등 입병, 구강상처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적요인으로 발병하는 구내염과 외과적 상처로 발병하는 구강상처는 다른 질환이지만 약국 약물치료에 있어 비슷한 범주의 약들을 쓰기 때문에 같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 입병, 혓바늘 원인 구강점막의 건강상태는 전신 신체의 거울이라고 불릴 정도로 여러 원인으로 구내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변화, 생리주기, 다이어트, 철분, 엽산, 비타민 결핍, 면역력 저하 등이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국 스트레스를 줄이고 영양제의 도움을 받아 충분한 영양분 섭취를 하는 등 우리 육체를 건강한 상태로 만들어야만 구내염의 발병빈도가 줄어들 것입니다.
혓바늘에 바르는 약
연고로는 오라메디, 페리덱스 등이 있습니다. 이 연고를 바르실 때는 깔끔하게 면봉으로 덜어서 그 부위에 올리시면 됩니다. 바르기 전에는 입에 침을 다. 삼키고 잠깐 말립니다. 바른 후에도 바로 입을 닫지 않고 잠깐 말립니다. 입안에 바르라고 만든 연고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바르시면 됩니다. 끼니 후 양치하고, 잠들기 전 바르는 걸 추천합니다. 액으로는 알보칠, 오라메칠, 페리터치 등이 있습니다. 면봉에 묻혀 혓바늘에 누르시면 됩니다.
지지듯 아픕니다. 굉장히 고통스럽지만, 괴사한 세포를 죽입니다. 며칠간 통증을 한 번에 다. 겪어내듯 아프고 그 이후에는 생활하기 편해집니다. 치아나 정상세포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하고 하루에 한 번, 이틀에 한 번 정도 추천합니다.
혓바늘 연고 및 혓바늘 약
혓바늘을 치료하는 연고는 오라메디와 알보칠이 있습니다. 고통이 심한 것을 싫어하신다면 오라메디를, 약간의 고통이 동반하지만, 빠르게 혓바늘 치료를 원하신다면 알보칠을 부상 부위에 바르시면 됩니다. 가글로 혓바늘을 치료하는데 좋은 약도 있습니다. 아프니벤큐라는 것으로 통증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해당 약의 주성분 디클로페낙 성분은 상처에 직접적인 치료가 되는 게 아닌 점 참고해주세요. 약과 연고들은 소염 효과를 목적으로 바르는 것이므로 약사나 의사의 의견을 수렴하여 자신의 혓바늘 상태에 맞는 연고 및 약을 쓰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혓바늘에 먹는 약
비타민B가 도움이 됩니다. 종합영양제, 종합비타민 등등 다르게 잘 나와 있습니다. 특히 혓바늘에 먹을 약으로 나온 약은 구바파, 오라비텐, 이바내, 리보테인 등이 있습니다. 따로 챙겨 드시는 비타민B군 영양제가 없으시다면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평소 장시간 일하거나 공부하느라 몸이 힘들어지는 경우 나이에 맞게 비맥스, 메가트루, 벤포벨, 렛잇비 등 비타민을 지속적으로 드시는 게 체력 회복과 혓바늘에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혓바늘 병원 치료
혓바늘이 생겼을 때는 일반적으로 치과나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병원에 방문하시면 농도가 높은 알보칠을 도포하거나 의료용으로 쓰이는 레이저를 해당 부위에 분사하여 염증이 생긴 조직 부위를 파괴하고 치료하게 됩니다. 레이저로 치료한다고 해서 피부 부위를 지지는 것처럼 아플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나 조금 따끔한 감정 정도의 통증입니다. 한 끼 정도만 거르고 참으면 빠른 시간 안에 혓바늘이 생기기 전의 식생활로 돌아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며칠 동안은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들을 피하는 게 좋으며, 가글과 양치질을 자주 하여 구강의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해주는 것도 혓바늘 예방과 회복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혓바늘 없애는 법
혓바늘을 없애는 법은 구강 건강을 잘 유지해 세균이 염증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하고 이미 난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입니다. 1. 충분한 휴식과 정신적 걱정 받지 않기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몸이 너무 피로하다면 충분히 쉬거나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는다면 잠시 그 생각은 접어두고 마음 편한 시간을 가지도록 합시다. 깨져버린 몸의 발란스를 회복하는 유발요소로부터 도망쳐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