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이 여행을 많이 가는 나라는 해외여행은 어디로 갈까
요즘 일본 여행 어디로 가야 될까? 라는 글을 통해서 도쿄, 오사카, 삿포로, 나고야, 후쿠오카, 오키나와 도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일본의 소도시 여행지를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해외여행으로 가장 접근성이 좋은 나라는 일본입니다. 한번 일본에 여행에 다녀오면 또 가고 싶다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급속도로 소도시들을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고시마 가고시마는 일본열도 최남단, 남큐슈에 자리한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온난한 기후조건에 특히 겨울에는 온천과 골프를 즐기러 가시는 관광객들이 많으며 겨울시즌에는 일시적으로 항공편이 증편되기도 한다고 해요. 가고시마에 여행 목적은 다양합니다.
자신이 있는 장소를 알린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본인의 상황과 장소를 알려주세요.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피난소로 이동했을 때, 혹은 숙소에 머물러 있을 경우에도 자신이 있는 장소와 상황을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피해가 심각할 경우 정전이 발생해 스마트폰 충전이 더 이상 불가능해질 가능성도 있으므로 핸드폰의 지나친 사용은 자제하여 배터리를 아끼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본은 도심부라도 자연재해 시 정전이 발생하곤 합니다.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앱을 이용한다
긴급 상황이 아니라도 대한민국 영사관에 연락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본 입국 시에 자동으로 영사관으로부터의 비상시의 연락 방법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도착하므로 해당 메모를 확인해 보세요. 대한민국 영사관에서는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을 운영하고 있어, 로밍 필요 없이 와이파이가 연결된 환경이라면 전화 연락이 가능합니다. 이 앱을 다운로드하여 비용 없이 영사관에 전화연결을 하거나, 카카오톡 상담 연결하기 등을 통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일본 여행 중 자연재해 발생 시 대처 방법에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본 여행 시에 이런 자연재해가 일어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겠지만, 일본은 워낙 자연 재해가 많은 나라이니 만큼, 대처 방법은 꼭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