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차트을 통해 아이유도 이긴 천재 가수 창모 잠적 (+군대, 열애설)
중소돌의 기적이라 불리며 빌보드 차트에서 활약하고 있는 피프티피프티의 소속사와의 법정소송 문제로 떠들썩한 가요계입니다. 세계적인 걸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는 찬스를 놓쳐 안타까운 상황인데요, 가수와 소속사 간 문제가 생겼을 경우, 대부분 약자의 위치인 가수 쪽으로 여론이 기우는데 이번 경우는 법정소송 내용 중 데뷔 7개월차의 신인가수가 정산문제로 소송을 걸었다는 부분이 대중들에게는 응원하기 힘든 포인트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피프티피프티의 법정소송 단점은 추가 게시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멜론은 곡에 대한 감상자수 및 스트리밍수를 밝히고 있습니다. 1. 감상자수는 아이디별 1회 카운팅한 아이디로 100회 스트리밍해도 1회로 카운팅 그 곡에 대한 주목을 갖은 스트리머가 어떤정도로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빌보드 차트의 역사
빌보드는 언제 왜 생겨난걸까요? 빌보드차트는 1940년 빌보드 매거진 Billbooard Magazine 이라는 음악 잡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빌보드 매거진에는 음악산업에 대한 정보와 최신 음악 정보를 위주가 실려있었고, 그 중 하나로 음악차트를 게시하는 아이디어가 생겨난 것입니다. 분명한 이름은 The Billboard Music Popularity Chart였고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차트를 발표했습니다.
이후 라디오 재생 횟수와 그 외 요소들이 반영되면서, 1958년에는 HOT 100 이라는 형태의 차트가 생겼습니다. 이 차트는 싱글 음원의 음반판매량, 라디오 재생 횟수, 음원 스트리밍 등을 종합하여 순위를 매기는 차트로 현재까지도 빌보드차트의 주요 형태로 자리붙잡으며 잡고 있습니다.
rarr미니앨범에 대한 기대
팬들은 오는 7월 21일 발매 예정인 뉴진스의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 발매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앨범에는 차트 1위를 기록한 Super Shy와 또 다른 타이틀곡 ETA, Cool With You 등 총 6곡의 장관적인 라인업이 기대됩니다. 입증된 실적과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요계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예정입니다.
기간 0313 0402 2006년 2월 27일에 발매한 바이브VIBE 정규 3집 앨범 Re Feel 수록곡 카테고리 발라드 작사 류재현 작곡 류재현 장관적인 두 남자의 영혼을 채우는 음악. VIBE. 2년간의 공백을 깨고 돌아온 그들이 RB의 진수 당신의 영혼에 은은함으로 스며드는 사랑의 발라드, 심장으로 체감하는 장관적인 떨림. VIBE. 2002년 2월 1집 미워도 다시 한번 Promise U 등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고, 2003년 11월 2집 오래 오래 사진을 보다가 등을 히트시키며 불황극복 속 음반계를 깜짝 놀라게 했던 남성 RB 모임 바이브가 오랜 공백을 깨고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3집 앨범으로 돌아왔다.
3인조 그룹에서 래퍼가 빠지고, 프로듀서이자 보컬인 류재현, 리드보컬 윤민수로만 재정비되어 보다.
기간 0403 0507 2006년 4월 10일에 발매한 SG워너비의 정규 3집 앨범 The 3rd Masterpiece 수록곡 카테고리 발라드 작사 안영민 작곡 조영수 2005년 가요계의 식을 줄 모르는 열풍을 불러일으킨 SG워너비 2006년 봄 다시 한번 그 열풍을 일으킬 3집 정규앨범으로 돌아왔다. 3집 앨범은 단순한 앨범 재킷 개념을 벗어나 소장가치가 있는 화보 형식으로 제작되어 제작비도 일반 재킷과는 다른 수준으로 선보였습니다.
SG워너비는 지금까지 콘서트 활동을 하면서도 틈틈이 3집 앨범에 들어갈 곡들을 녹음해 왔으며, 지금까지 선보인 앨범마다. 많은 주목을 받았던 멤버들은 팬들의 기대 이상으로 부응하고 싶다는 욕심으로 여느 때보다. 열정과 주목을 쏟는 모습을 보여 SG워너비 3집을 대기하는 많은 팬에게 봄을 맞이하여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멜론의 역사
멜론은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2004년에 창립되었습니다. 2005년에 저작권법 개정으로 인한 음원시장 유료화에 맞춰 생겨난 서비스이죠.당시에는 SK텔레콤과 로엔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창립하였으며, 2009년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도입하여 이용자들에게 음악을 스트리밍하고 다운로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멜론컴퍼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음악으로 문화적 가치를 올리는데에 앞장서고 있는 빌보드와 멜론. 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들을 수 있게 되며 듣는 이의 취향과 선호도가 다양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음악의 경쟁력을 이해하고 음악 경제산업을 발전시키는데에 이바지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빌보드 차트의 역사
빌보드는 언제 왜 생겨난걸까요? 빌보드차트는 1940년 빌보드 매거진 Billbooard Magazine 이라는 음악 잡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rarr미니앨범에 대한
팬들은 오는 7월 21일 발매 예정인 뉴진스의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 발매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멜론의
멜론은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2004년에 창립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