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PHQ9, 서울시 무료상담(비대면 포함)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PHQ9, 서울시 무료상담(비대면 포함)

감정기복은 누구나 겪는 부드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기복의 높낮이가 너무 극단적이라면 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살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이므로 증상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조울증 증상과 자가진단 테스트, 그리고 무료 상담 방법까지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기분이 과도하게 좋은 상태와극도로 울적한 상태가기간을 두고 반복되는 증상 조울증이란 비정상적으로 기분이 좋은 조증상태와 반대로 울적한 상태가 번갈아 가며 나타나는 질환으로서 구체적인 명칭은 양극성 정동장애라고 합니다.

그런데요 갑자기 기분이 좋았다가, 몇 초도 안돼 빠르게 우울해지는 것을 조울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조울증이 아니라 경계성 인격장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증상 예방하는 방법
스마트폰 중독 증상 예방하는 방법

스마트폰 중독 증상 예방하는 방법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스마트폰 사용 습관과 자기 조절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래의 방법 중 몇 가지라도 한번 실천해 보세요. 1. 스마트폰 사용시간제한 설정 스마트폰의 내장 기능이나 어플을 사용하여 오늘 사용시간을 제한하는 설정을 하는 방법인데요. 특히 유튜브를 엄청 자주 보는 편이라고 한다면 유튜브의 앱의 시간을 제한해 줍니다. 2. 스마트폰 금지 시간 오늘 중 일정시간은 스마트폰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따로 정해서 이 시간에 취미 생활이나 다른 활동을 하게 된다면 모바일폰에 의존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조증 자가진단 테스트
조증 자가진단 테스트

조증 자가진단 테스트

3가지 이상 증상이 1주일 이상 지속되면 조증 의심 지나치게 기분이 들뜨고 말이 많아진다. 잠을 23시간만 자도 피곤하지가 않습니다. 주의 산만하고 생각이 지나치게 많아진다 늘 에너지가 넘치고 흥분되어 있습니다. 사소한 일에도 신경 쓰며 짜증이 쉽게 난다. 새로운 사업이나 일을 준비 없이 시작하고 성공을 확신합니다. 도박이나 무리한 투자, 무분별한 음주나 성생활, 쇼핑등에 몰두합니다.

조증 증상
조증 증상

조증 증상

조증이 나타나면 단순히 기분이 좋다고 나타내기 힘든 극단적인 행동이 나타나지만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잘 인지하지 못합니다.

내 얘기 좀 들어봐, 뭐든 해낼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아주 들뜨며 자신감이 넘침 목표추구하는 활동이 증가함 수면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함 지치지 않고 에너지 넘침 쾌락적인 활동에 몰두함 말과 생각이 많아짐 충동적이고 판단력이 떨어짐 예민하고 공격성이 높아짐 주된 증상은 수면시간의 감소입니다.

잠을 자지 않아도 피로함을 느끼지 않기 때문에 수면에 대한 욕구가 감소합니다. 하루에 한두 시간만 자도 지치지 않고 활기가 넘치는 등 잠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않게 됩니다.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

오늘 중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해 그 외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찾거나 들여다보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학생이라면 하교 후 저녁 먹기 전까지,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일을 하는 시간으로 한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러운 시간대에 스마트폰 사용에 몰입할 수 있으니 이같은 경우애 되도록 사용 않게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잠금장치를 걸어보세요 스마트폰 기능 중 중독 성향이 강한 기능을 사용않는게 사용 시간을 줄이는 것입니다.

소셜미디어 SNS 앱을 삭제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나 확인하는 시간 간격을 설정한 뒤 그 시간에만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외 사랑을 돌릴 수 있는 새로운 활동 수영, 운동 스포츠를 하면 효과적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무료 상담받기

만약 조울증 증상이 의심된다면 동네 정신건강의학과정신과를 통해 상담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앞서 국가에서 경영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하면 무료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에서는 다른 심리지원센터를 운영하여 무료로 상담진행하고 있으니 하단 사이트를 참고해 봅시다. 조울증으로 인한 자살률을 우울증보다. 2배가량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며, 약물과 상담치료를 통해 대부분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