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콩 보관방법 최대한 꽤 손실 없이 보관하세요

완두콩 보관방법 최대한 꽤 손실 없이 보관하세요

건강한 요리 재료 렌틸콩은 영어로 Lentils. 렌틸콩 꼬투리 안에 볼록한 렌즈 모양으로 콩이 들어있어 렌즈콩이라고도 불립니다. 렌틸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로 값싸고 여러가지 효과를 갖고 있어 건강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소금을 넣지 않고 조리한 렌틸콩은 230칼로리를 공급하고, 거의 모든 탄수화물입니다. 렌틸콩 한 컵을 먹으면 15g이상의 식이섬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혈당을 안정시키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기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렌틸콩 고르는 방법
렌틸콩 고르는 방법

렌틸콩 고르는 방법

렌틸콩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 갈색 렌틸콩이 가장 흔합니다. 갈색 렌틸콩과 녹색 렌틸콩을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1년 내내 렌틸콩을 구할 수 있습니다. 렌틸콩을 고를 때는 먼지나 습기에 노출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미리 조리된 렌틸콩 통조림을 구입할 경우, 성분 표시를 확인해야 합니다. 나트륨이나 원치 않는 성분이 첨가되지 않았는지 정밀 탐구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아리콩 고르는 방법과 보관방법
병아리콩 고르는 방법과 보관방법

병아리콩 고르는 방법과 보관방법

말린 병아리콩을 고를 때는 콩에 흠집이 없는지, 이물질은 없는지 확인을 해야하며, 불리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되므로 이 과정이 번거로운 분들은 통조림 상품을 구입하면 됩니다.

병아리콩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기가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며 만약 통조림으로 구입을 한 분들은 개봉 후 밀폐 용기에 옮겨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렌틸콩 보관법

렌틸콩은 밀폐된 용기에 담아 팬트리나,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제대로 보관한다면 렌틸콩은 최대 12개월까지도 적절한 상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렌틸콩을 얼리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렌틸콩을 익힌 후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틸콩 일부 품종은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동시에 진행하여 많은 양을 익힌 후 소량으로 나누어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분한 렌틸콩을 필요할 때마다. 꺼내 국, 찌개, 요리에 사용하면 됩니다.

병아리콩 손질, 요리 방법

병아리콩은 건조된 상태로 수입이 되므로 불려서 사용해야 합니다. 여느 콩보다. 건조된 상태의 병아리콩은 아주 단단합니다. 이에 보통 6시간 이상 불려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물양은 병아리콩의 약 3배 정도가 좋습니다. 아무래도 불리는 시간이 길다보니 여름에는 별질이 될 수 있으므로 냉장고에서 불리면 좋습니다.

불려진 콩은 중약불에 15분 정도 삶아 주면 됩니다. ★대량을 동시에 진행하여 강불에 삶으면 본연의 맛이 감소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강불이 아닌 중약불로 삶아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삶아진요리된 병아리콩은 밀폐용기에 담아 서늘하고 마른 곳에 보관하시면 오랜 기간 신선하고 달콤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증진

검정콩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다르게 들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플라보노이드, 섬유질, 알파 리놀렌산 외에도, 검정콩에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K,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의 미네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빠른 색의 하며 심장 근육을 강화하는 등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검정콩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와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과다분비로 생길 수 있는 유방암, 난소암, 전립샘암 등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검정콩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 있는데, 이것은 우리 몸에서 암세포의 생성과 확산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렌틸콩 먹는 방법

렌틸콩에는 독특한 레시피가 없습니다. 자신이 최애하는 수프나 샐러드에 렌틸콩을 한 움큼씩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요리에 영양을 더해주는 레시피가 됩니다. 렌틸콩을 먹기 전, 요리하기 전에 렌틸콩을 헹구어 먼지를 제거하고 금이 가거나 부서진 콩을 골라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밥을 지어먹으므로, 쌀에 넣어 같이 밥을 지어도 좋습니다. 청국장이나 카레에 넣어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가볍게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먹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