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킹메이커 출연진 정보 설경구 이선균 유재명 조우진 박인환 김성오 윤경호 개봉 예정 영화
나그네 호빗킹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곧 12월에 개봉하는 영화 킹메이커를 갖고 왔어요. 영화 불한당 제작진이 참여를 하였고, 이전에 불한당에서 주연을 맡았던 설경구 배우도 다시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치열한 선거판에 대한 내용을 담은 영화이지 않나 싶습니다.
킹메이커 감독 및 배우, 제목 의미
킹메이커는 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의 작품입니다. 의 설경구가 김운범을, 의 이선균이 서창대를 연기합니다. 영화 속 인물 김운범은 김대중, 서창대는 김대중의 선거 전략가 엄창록, 김영호는 김영삼, 박대통령은 박정희가 과거 속 실존인물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의가 사회의 질서다, 플라톤의 정당한 목적을 위해 수단은 가릴 필요가 없습니다.라는 의제는 라는 치열하게 대립되는 명제를 던진다. 영화 초창기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것이 가장 열불 터진다라는 말은 왜 서창대가 돌아서게 되었는지를 암시하고, 위대한 그리스 철학자의 의제는 영화 전체를 흐르는 목적과 수단에 대한 명제를 복선으로 제시합니다.
신화적인 존재가 된 설경구
설경구는 김일반인 대통령을 잘 묘사 했다. 언제나 약간 지루한 감이 있는 설경구에게 잘 어울린 역할입니다. 이선균은 설경구를 신적으로 만들었다. 종국에는 신민당의 대선 후보로 만들었다. 그의 머리에는 승리의 방법만 있습니다. 어떻게만 생각했습니다.
71년 엄창록은 김대중이 혼자힘으로는 대통령이 될 수 없는 대못을 박았다. 엄창록은 극중 이선균입니다. 김대중은 극중 설경구다. 69년 까지 그렇게 가까웠던 둘은 왜와 어떻게의 싸움 끝에 갈라졌다.잘 살고 싶은 엄창록은 김대중의 평생을 괴롭힌 지역감정 이라는 것을 고안해 냈다. 박정희 노태우 김영삼이 대통령이 되도록 해 준 그 논리를 엄창록은 만들었다. 나뉜 둘의 관계는 끝내 개선되지 읺았다. 영화에서도 더 이상 둘의 화해를 이끌지 않습니다.
킹메이커 결말과 후기, 정보
향토 예비군 폐지를 주장하는 김운범의 공약에 대해 용공이라는 낙인이 찍힌다. 서창대는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테러를 꾸미자고 제안하지만 김운범은 거절합니다. 그 후 김운범의 미국 방문 시기에 자택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하고, 폭탄 테러 용의자로 지목된 서창대는 중앙정보부에 끌려간다. 김운범은 서창대를 폭탄 테러의 범인으로 의심하고 정치를 하면 안 될 사람으로 규정합니다. 배신감을 느낀 서창대는 이실장의 편에서 박최고 지도자의 선거를 돕고 악랄한 지역감정 조장으로 김운범에게 유리한 형세는 빠르게 역전됩니다.
박기수가 또다시 대통령으로 당선되고 김운범은 갖은 수모와 고초를 겪었습니다. 17년 후인 1988년 김운범과 서창대는 다시 만나고 1997년 김운범이 마침내 대통령으로 당선되고 여야 정권 교체가 이루어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킹메이커 감독 및 배우, 제목
킹메이커는 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의 작품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화적인 존재가 된 설경구
설경구는 김일반인 대통령을 잘 묘사 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킹메이커 결말과 후기,
향토 예비군 폐지를 주장하는 김운범의 공약에 대해 용공이라는 낙인이 찍힌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