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사용법, 맛있는 요리 음식 추천
최근 많은 집에서 인기 있는 주방 가전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아서 건강에도 좋고, 손쉽게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일상 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전 오븐보다. 더 빠르게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여러가지 요리를 할 수 있는데, 치킨, 감자튀김, 돈까스, 빵 등 여러가지 음식을 달콤하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프라이어에는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서, 안절부절한 청소 작업 줄여줍니다.
에어프라이어는 간편한 기능과 건강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서, 최근 많은 집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크기와 디자인이 있어서, 집의 인테리어와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으니, 집에 한 대 꼭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찌는 시간
이제 그냥 찌면 됩니다. 가스렌인지나 인덕션 불 조절은 물이 끓을 때까지는 최대로 하지만 이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간으로 하여 계속 끓입니다. 찌는 시간은 지금까지 여러 번 경험으로 1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물론 찜기의 형태나 대하의 양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8분에서 12분 사이에서 찌면 충분했습니다. 제대로 10분 동안 찌고 뚜껑을 열었습니다. 일단 보기에는 붉으스럼하게 잘 쳐 저서 달콤하게 보이는데 일단 하나를 껍질을 벗겨 먹어보고 상태를 심사숙고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왕새우는 5분 이상 쪄도 왠만하면 충분히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찜이 됩니다. 초기에는 꽤나 뜨거우므로 장갑을 착용하고 껍질을 벗기거나 아니면 식은 후 껍질을 벗기시는데 그전에 머리는 잘라 주어야 하며 새우머리는 별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드시면 바삭하여 정말 맛있습니다.
새우머리를 굽기 위해 에어프라이를 준비했습니다. 너무 작은 것인데 먼저 5분 정도 미리 가동하여 데우고 이후 180도에서 약 710분 정도 구우면 새우머리가 너무 바삭하고 달콤하게 구워집니다. 에어프라이어 기기에 따라 약간씩은 다른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 방금 막 구워서 꺼네었는데 냄새도 좋은 것 같습니다. 너무 바삭하고 새우머리 윗부분을 붙붙잡고 껍질을 벗겨서 드시면 입안에서의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필자는 새우 몸통보다.
바삭한 머리가 더 맛있고 안주로도 최고입니다. 위 사진은 새우머리 껍질을 벗긴 상태입니다. 이대로 드시면 되며 왕새우의 또 다른 별비가 됩니다. 초겨울까지 먹고 이후엔 냉동으로 드실 수 있는 왕새우 쪄서 먹어도 참 달콤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