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평가사 모든것 (연봉, 취업, 시험등)
저의 요새 최대 키워드는 알바와 노후입니다. 직업상담사로 근무하고 있는 현직에서 부업으로 조금더 수익을 얻고 싶고, 노후에도 할수 있는 일을 알아봅시다 싶어요. 그러다가 알게된 농산물 손해평가사. 손해평가사 자격증 시험 합격후 취업을 하여 경력을 쌓은 이후 프리랜서로 활동을 할수 있어요. 정년없이 60살 이후에도 일할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2017년에 신설된 자격증으로 많은 분들이 아직 모르고 있기때문에 더욱 경쟁력 있는 것 같습니다. . 손해평가사란 자연재해나 병충해 등 농업 재해로 인래 보험금을 지급해야할 경우 신속하고 정확하게 피해 규모를 확인하고 손해액을 평가하여 수행하는 일을 하는 전문가입니다.
손해평가사 자격증 발급 및 비용
손해평가사 자격증 시험은 산업인력공단큐넷에서 시행하지만 해당 자격증 신청 및 발급업무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담당합니다. 손해평가사 자격증은 실무교육 이수 후 교부가 됩니다. 실무교육 개시 및 접속 방법 등 세부사항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 및 합격자 개별 통보를 진행합니다. 참고로, 교육연관 안내는 큐넷 홈페이지에 입력된 연락처를 이용하여 개별 연락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큐넷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어야 합니다.
교육 미참여자는 개인별 신청을 통해 자격증을 송부받을 수 있습니다. 합격사실 확인이 필요한 경우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서 발급 신청하면 됩니다.
연봉과 성장 가능성
마지막으로, 손해평가사 자격을 취득한 후에는 개인의 능력과 상황에 따라 연봉이 달라지며, 경력과 승진에 따라 더욱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손해평가사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손해평가사집은 농어업재해보험에 관한 피해사실 확인과 손해액 평가를 담당하는 전문가로서, 연봉은 개인의 업무량과 수입료에 따라 다르며, 진로는 손해사정법인, 농협, 개인 사업 등 여러 경로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준비와 노력을 통해 손해평가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해보세요. 그리고 취업 후에도 지속해서 자기계발을 위해 힘쓰고 성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과목, 방식
손해평가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실시가 됩니다. 1차 손해평가사 시험은 객관식 4지 선다형으로 실시됩니다. 1차 시험 과목은 상법 보험편, 농어업재해보험법령, 농학개론 중 재배학 및 원예작물학 이렇게 3과목으로 과목마다. 25문항이 출제됩니다. 손해평가사 2차 시험은 주관식으로 단답형과 서술형으로 진행됩니다. 시험과목은 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의 이론과 실무, 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 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 2과목이며 과목마다.
10문항씩 출제가 됩니다. 1차 시험의 경우 면제되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손해평가사 합격 팁
특히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농어업재해보험법령 부분에서 나오는 개념과 단원별 중요요점 사항을 잘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꼼꼼하게 학습하고 어휘를 정확하게 쓸 줄 알고 있어야 주관식 단답형으로 나오는 문제점을 맞힐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자격시험이 객관식으로 출제되는 반면에 이 시험은 주관식이기 때문에 상당히 체시청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관식 단답 시험의 경우 눈으로만 보고 외우기보다. 직접 구멍을 뚫어 놓고 공부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비문제 중심으로 자주 틀리는 사안은 오답노트를 만들어 외우시고 틀렸던 사안은 다시 틀릴 수 있다고 해서 반복적으로 보셔야 합니다. 3일에 한 번씩은 한 번 봤던 기출문제의 틀렸던 부분을 다시 보시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한 번 풀어봤고 맞았다. 하더라도 1주일이 지나면 잊어버리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반복적으로 보아야 머리에 잘 남습니다.
손해평가사 수입 실제 예시
손해평가사가 되어 일할 수 있는 기간은 재해가 많이 생겨나는 6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축산피해산정 손해평가사로 활동하면 1년 내내 일거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활동하시는 농산물 손해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몇해전까지만 해도 1년에 손해평가사로 합격되는 인원이 100명대였을 때는 일거리가 많아 2,0003,0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21년부터 합격자 인원수가 2233명, 2022년 1017명으로 폭증하여 한정된 일거리 수요에 활동할 수 있는 손해평가사가 많아져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한달에 평균 9일 정도 일한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