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군 합동태풍경보센터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해 보기

미해군 합동태풍경보센터을 사용하는 방안으로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해 보기

정보가 있는 모든 글 정보가 있는 모든 글 위 링크를 통하여 합동태풍경보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구조화된 명칭은 Joint Typhoon Warning Center합동태풍경보센터, 약자로 JTWC라고 쓰고 있습니다. 미 해군이 운영하고 있는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여기 보시면 위성 지도가 나와 있는데요, 지금 현재 북상 중인 6호 태풍 카눈Khanun의 모습을 볼 수 있네요.크게 3개 구역을 나뉘어 일어나는 태풍이나 허리케인의 경로를 추적해서 알려줍니다.


태풍 카눈 피해대비 정부 조치내용
태풍 카눈 피해대비 정부 조치내용

태풍 카눈 피해대비 정부 조치내용

이상민 중대본부장은 지하차도, 하천변 등 위험 지역을 사전 통제하고 주민들을 대피시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국민께서도 기상 상황을 주시하고 외부 활동과 외출을 자제해 달라라고 당부했습니다. 중대본에 의하면 이날 오후 6시 현재 경남 지역 해수욕장 5곳이 통제됐고 사면유실 구간, 지하차도 등 도로 13곳충북과 숲길 15개 구간도 통제된 상태라고 발표했습니다. 행안부는 이날 태풍에 대비해 17개 시. 도에 현장상황관리관을 파견했으며 10개 시. 도33개 시. 군. 구 재해예방정비사업장, 급경사지, 저수지, 소하천 등 위험지역 3906곳에 대한 중앙합동 점검을 이날부터 이틀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어스 사이트
어스 사이트

어스 사이트

첫번째는 바로 어스라고 하는 사이트입니다. 미국 기상청 정보를 받아서 실시간으로 기상상황을 알려주는 홈페이지 인데요. 위의 링크로 이동을 하시면 현재 태풍 상황을 볼 수 있는 위성지도가 나옵니다. 이 상황을 보시면 왜 태풍으로 인해 한반도 남부 쪽에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오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현재 상태가 아니라 앞으로 태풍이 어떠한 식으로 진행되는지 찾아보고 싶은 것이 바로 현 상황인데요. 그럴 때는 방법이 있습니다.

왼쪽 아래에 보시면 어스 라고 하며 작대기 3개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메뉴를 열 수 있는 창입니다. 메뉴를 열면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날짜를 조정해주시면 해당 날짜에 태풍의 추측 경로와 크기, 강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풍 예보시 행동 요령
태풍 예보시 행동 요령

태풍 예보시 행동 요령

태풍의 진로 및 도달 시간을 파악해서 어떠한 식으로 대피할지를 생각합니다. 산간계곡, 하천, 방파제 등 위험지역에서는 근처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안정적인 곳으로 이동합니다. 산간계곡, 하천, 방파제 등에서 야영이나 물놀이를 멈추고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 함께 안정적인 곳으로 대피합니다. 주택이나 차량, 시설물 등의 보호를 위해 가족이나 지역주민과 함께 준비합니다. 가족과 함께 비상용품을 준비하여 재난에 대비합니다.

외출은 자제하고 연세 많은 어르신 등은 수시로 안부를 확인합니다. 약속된 일정은 취소하거나 조정하여 외출을 자제하고, 근처에 정보를 알려 줍니다.

태풍 이름 정하는 방법

태풍의 명칭에는 여러가지 설이 있으며,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에서 여러가지 표기와 발음이 사용됩니다. 그리스 신화의 괴물 티폰Typhon에서 유래하였다는 설도 있습니다.

태풍은 일주일 이상 지속될 수 있어 같은 지역에 여러 개의 태풍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때 발표되는 태풍 예보가 혼동되지 않도록 태풍 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이름을 붙인 것은 호주의 예보관들이었다.

그 당시 호주 예보관들은 자신이 꺼리는 정치가의 이름을 붙였는데,예를 들어 꺼리는 정치가의 이름이 앤더슨이라면 현재 앤더슨이 태평양 해상에서 헤매고 있는 중로 판단됩니다 아니면 앤더슨이 엄청난 재난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고 태풍 예보를 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 공군과 해군에서 정규적으로 태풍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는데,이때 예보관들은 자신의 아내나 애인의 이름을 사용했다.

항대기 결항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항공기가 속속 결항하고 있습니다. 벌써 되었다고 하네요.김포공항 제주공항 등 전국의 14개 공항에서 운항예정이었던 691편 중 292편이 사전취소되거나 변경이 되었고 399편 중 15편은 이날 오전 추가로 취소되었습니다. 공항별 출도착 항공편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지금부터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태풍카눈과 태풍 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각 가정마다.

태풍 피해가 없도록 준비 잘하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