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밤호박요리 밤호박카페카페라떼 이렇게 고급스런 맛이라니
이맘때만 나오는 단호박 7월초8월중순에만 나온다고 합니다. 손바닥만한 미니단호박이라 1인간식으로 먹기도 좋고 특히 에그슬럿 만들기에 사이즈가 적당하답니다. 체중감량 식품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단호박 에그슬럿 꿀팁 알려드릴게요 파근파근하고 포슬포슬한 미니단호박 손바닥만한 에그슬럿 만드는 재료를 정리해봅니다.
1. 오리고기는 잘게 썬다. 2. 양파, 씨를 제거한 파프리카도 잘게 썬다. 3.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양파, 오리고기를 볶습니다. 4. 3에 파프리카, 굴소스, 간장을 넣어 볶습니다. 5. 찰밥을 넣어 볶으면서 후춧가루, 소금으로 넣어 간을 맞춘 후 검은깨를 뿌린다. 6. 베이킹소다로 깨끗이 씻은 밤호박은 윗부분을 약간 자르고 속의 씨를 제거합니다. 7. 밤호박 안에 5의 찰밥을 눌러담고 뚜껑을 닫아 찜기에 쪄낸다.
8. 먹기좋은 크기규모로 잘라 접시에 담는다.
제주 미니 밤단호박 독특한 이유
제주 미니 밤단호박은 다른 지역에서 재배한 밤단호박보다. 독특한 이유가 있습니다. 재배하는 있어 가장 필요한 요소중 하나는 비옥한 토양입니다. 제주의 토양은 암갈색을 띠는 토양으로 화산회토양으로 유기물 함량이 높고 배수가 좋으며 토양이 부드럽고 보수력이 좋은 토양입니다. 제주 화산회토양에는 토양 pH 수준별로 고토석회, 유황, 황산칼륨, 규산질비료, 석회질소등 들어 있어 밤호박을 재배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밤호박은 pH 5.5에서 7 사이의 토양에서 잘 자라기 때문입니다. 또한 밤단호박은 온난한 기후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제주의 평균기온은 15도 이상으로 밤호박의 재배 환경에 적절한 기온을 갖고 있습니다.
제주 보우짱 밤단호박
제주에서 재배하는 밤단호박은 보우짱이라는 품종의 밤단호박입니다. 보우짱은 크기가 작고, 당도가 좋고 파근파근한 식감을 갖고 있어 밤고구마와 비슷합니다. 보우짱 밤단호박은 조리도 간단하여 전자렌지에 넣고 78분이면 간단하게 쪄내서 먹을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는 호박입니다. 제철맞은 제주 미니 밤단호박으로 맛있는 간식 어떠신가요? 참고로 밤단호박은 후숙실온에 저장 할수록 당도가 더 좋아지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