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도 물렸다, 비트코인 458억원 손해(댓글반응)

넥슨도 물렸다, 비트코인 458억원 손해(댓글반응)

비트코인 전망과 사야 하는 이유, 오해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디지털 금의 지위를 넘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진행하여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자산으로서의 가치에 대하여 의심하는 시선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비트코인이 과연 앞으로 어떻게 될지에 대하여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투자의 판단은 꼭 자체적으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내리는 이유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내리는 이유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내리는 이유

비트코인의 경우 가격의 급등락이 심하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투자 시 꺼려지는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이 부분은 어느 투자자산이나 해당될 수 있는 내용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하는 사이클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10년간 비트코인은 지속적으로 급등하는 그래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급하게 올라오면 급하게 내려갈 수 있는 것이 투자자산이므로 급하게 급등하고 있으면 투자에 있어서 조심스러워야 하는 것이 사실이고 이 부분은 비트코인 투자에 있어서 상당히 경계를 기울여야 하는 점입니다.

처음 비트코인이 나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에는 10원이었던 시절이 있었으므로 이렇게 발전하며 급등해왔던 이유가 무엇일까? 에 대하여 더 깊이 생각해본다면 우린 비트코인의 장래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년만에. 서울경기인천 아파트값 모두 하락
2년만에. 서울경기인천 아파트값 모두 하락

2년만에. 서울경기인천 아파트값 모두 하락

서울이 2주 연속 마이너스 변동률 경기도와 인천도 이번 주 하락세로 돌아섰다. 수도권 아파트값은 2년 6개월 만에 하락세 197월 이후, 일주일 전보다. 0.02darr 서울 0.01, 경기 0.03, 인천 0.04, 세종 0.13, 대구 0.08, 대전 0.03, 울산 0.04 고강도 대출 규제 대선 변수 설 연휴 추가 금리 인상 우려까지 겹친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 전국 아파트값 변동률은 0로 떨어지며 약 2년 4개월 만에 상승세가 멈췄다.

비트코인을 둘러싼 부정적 시선

1 가격 변동성이 심합니다. 비트코인은 아직까지 아주 변동성이 높은 자산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급격하게 움직인다는 것이 비트코인의 펀더멘탈가치이 없습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크립토 화폐에 비해 주식증권은 안정적이지만, 부동산에 비해 주식의 변동성은 아주 높습니다. 변동성은 투심의 변화에 의한 것으로, 가격이 변동한다고 하여 자산의 가치가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전설적인 투자자인 워런 버핏은 변동성은 리스크가 아니다라는 강력한 말을 했습니다.

생각해보시면 테슬라, 애플, 나이키의 주가는 하루가 다르게 오르내리지만 그렇다고 해서 테슬라, 애플, 나이키의 가치가 매일 변경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매일 그 회사들은 조금씩 성장하거나, 조금씩 후퇴할 수는 있지만 매일 몇% 씩 등락을 거듭하는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비트코인 기본 정보

비트코인의 단위는 BTC로 표시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입니다.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하였으나 이 사람이 누구인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합니다. 중앙은행 없이 개인들 간에 자기만의 방식으로 송금 등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P2P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거래의 중간 역할인 중앙은행을 거치지 않아 수수료 부담이 적으며 거래장부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여러 사용자들의 서버에 분산하여 저장되기 때문에 해킹이 불가능합니다.

2009년에 비트코인의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여러 알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리플, 라이트코인, 퀀텀, 제트 캐시 등이 생겨났다.

비트코인 전망

현재 테슬라, 넥슨, 스퀘어, 마이크로 스트레티지 등 다수의 세계적인 기업들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낙폭이 심한 경우 오히려 소유 수량을 느는 등 적극적인 long 포지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선물 ETF에 이어 현물 ETF 승인 역시 지속적으로 미국 증권 시장에 상장을 힘쓰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투자자 레이 달리오, 빌 밀러 등도 비트코인의 장래에 대하여 좋은 입장으로 선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