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을 극복한 간암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간암을 극복한 간암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끊임없이 분열하고 증식해 나가는 끈질긴 악성종양암 그 중에서도 오늘은 간암의 증상과 간암에 좋은 음식에 관해 재자중해 볼 생각입니다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간평소보다 피곤함을 느끼세요? 평소와는 달리 피로감을 느끼거나 무기력증을 느낄 때, 그리고 는 숙취가 평소보다 심할 때는 간의 건강을 의심그렇지만 간은 이러한 우리에게 쉽게 알려진 알코올 분해나 피로회복 외에 우리 몸을 통해서 정말 중요한다면 서 다양한 일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음료수

보통 당뇨 환자나 지방간이 있거나 한다면 무조건적을 피해야하는게 음료수입니다. 음료수에는 당분이 많고, 액상과당과 설탕보다 아주 안좋은 것들, 화학물질 등이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음료수를 마시게 된다면 간에 지방이 형성되고 굉장히 부담을 줍니다.음료수에는 간을 망가뜨리는 물질이 너무나도 많아서 건강한사람들도 해롭다. 특히 간이 안좋은 분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절대 먹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커피

커피를 즐겨 마시는 한국인에겐 희소식입니다. 많은 연구가 하루 23잔의 커피가 간 건강을 지켜준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2013년 클리니컬 가스트로엔터롤로지 앤 헤파톨로지(Clinical Gastroenteology and Hepat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것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간암 발병 확률이 50%나 적었다.그리고 한 2014년 미국 샌디에이고을 통해서 열린 한 학술회에서도 비슷한 연구 결과가 나왔다. 18년간 18만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하루에 한 잔을 통해서 세 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하루 한 잔 미만으로 마시는 사람들에 비해 간암 발병 확률이 29% 낮았다.

설탕

많은 음식들에는 설탕이 대부분 들어가 있습니다. 도너츠 같은 빵같은 경우는 완전 설탕 덩어리입니다. 왜냐면 설탕이 없으면 맛이 없기 때문입니다. 설탕이 우리 체내을 통해서 분해가될 때 과당과 포도당으로 분해가 됩니다. 포도당은 위을 통해서 소화되는데 과당은 간을 통해서 처리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탕을 섭취한다면 간에 해롭다.간이 안좋은 분들이 설탕을 섭취한다면 무기력해지고 피곤함을 많이 느낀다. 설탕을 먹는건 술을 먹는것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차전자차

간에 좋은 차 5번째 질경이 씨앗인 차전자는 크기가 매우 작고 검은 색입니다. 물에 담그면 미끄럽고 끈끈해진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차전자를 달여서 마셔주면 간을 건강하도록 해주는 강장제이며, 설사도 개선해줍니다. 소변을 잘 보도록 해주는 이뇨제이며, 변비에도 좋다. 현대 약리학 연구에서도 차전자가 간 건강 증진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간은 어떻게 생겼을까?

간은 내장기관 중 가장 큰 장기다. 무게도 약.간은 갈비뼈의 보호를 받는다.5Kg에 이를 정도로 무겁고 겉을 통해서 보면 꼭 커다란 핏덩어리를 닮았다. 검붉은 색깔의 간은 큰 만큼 몸에 필요한 혈액의 10%가 저장돼 있습니다. 간은 가슴과 배 부분을 나누는 횡격막 아래 놓여 있으며 오른쪽 가슴 아래 갈비뼈 안쪽에 안전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잘 만져지지 않다가 이상이 생겨 부어오르면 갈비뼈 부분을 통해서 볼록하게 튀어나온 간을 만질 수 있습니다. 크고 무거운 간이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는 이유는 횡격막과 간낫인대 덕분입니다. 간낫인대는 복막이 접혀서 생긴 주름으로 간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복분자

복분자는 간의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고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한 간세포의 피로와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간에 좋은 음식 인 복분자는 블루베리의 20배, 라즈베리의 16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 있는 GST 효소를 활성화시켜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간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 기능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해독을 도와주는 채소 ‘부추’

오죽한다면 간을 위한 채소라 할 만큼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아주 뚜렷한 채소입니다.부추는 간에 제일 도움을 주는 채소입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부추를 장기 섭취한 흰쥐는 하이드로사 라디칼을 활성산소가 간을 통해서 73%, 피부을 통해서 79% 억제됐습니다. 부추는 대 소장을 보호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하며 인체 기능을 북돋우는 역할을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