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운동방법 한방에 정리해봤어요.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운동방법 한방에 정리해봤어요.

실내에서 타는 자전거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뱃살을 빼고자 하시는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가 아닌 실내 자전거를 타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한 효과적으로 타는 법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뱃살 줄이는 데 도움

실내에서 효율적인 유산소 운동 기구로 실내 자전거를 생각해보실 수 있습니다실내 자전거는 뱃살 줄이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도움이 됩니다를 타면 뱃살뿐만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살이 빠지면서 자연스럽게 뱃살도 같이 빠져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하루 약 30분 정도를 타면서 저칼로리 식사를 병행하면 체중, 체지방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내 자전거 추천

실내자전거는 공간이나 날씨, 안전장비 등에 제약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무릎이 좋지 않으신 분들도 충분히 운동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추천되는 운동입니다코시국 기간에 외출이 꺼려지면서 헬스장을 이용하기 어려워지다 보니 실내 자전거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실내 자전거는 야외에서 타는 것 못지않게 우리 몸의 신체 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단련시켜 주기 때문에 많이 추천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적절한 자전거 운동방법

실내자전거 운동효과가 좋다고 무작정 올라타고 폐달을 돌리면 안됩니다무릎각도가 맞아야 합니다안장과 무릎이 수평보다 더 아래로 돌릴때 무릎과 다리라인이 경사를 유지해야 합니다수평으로 해서 각도를 맞추면 오히려 무릎에 안좋습니다.자신의 키에 맞게 안장을 높이고 돌릴때 무릎쪽이 아래로 70도정도 경사를 유지합니다처음부터 빠르게 돌리지 마시고 천천히 폐달을 돌리면서 강도를 높여줍니다장시간 운동을 하는 것보다 15분에 한 번씩 멈춰서 쉬었다 다시 시작합니다여기까지 실내자전거 운동효과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 보았습니다.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3번째 체지방 분해와 당뇨병 예방에 도움

실내 자전거를 시속 25km의 속도로 1시간을 타게 되면 780kcal가 소모됩니다. 이것은 수영을 할 때보다 많은 양의 칼로리가 소모되는 것입니다. (수영의 경우에 500kcal 이내) 또한 20초간 자전거를 하루 2회씩 일주일 3번 격렬하게 탔을 때 6주 뒤 검사 결과 인슐린 환경이 28%나 개선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무릎 통증이요.

혹시 진행하다가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기면 바로 중단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손상이 느껴지면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진단을 받아요. 실내 자전거의 운동 효과와 방법에 대하여 여러 가지 설명을 드렸는데 어떠셨나요?몸이 활동성을 띠고 혈액순환도 잘 된다고 하니 헬스장 가기 어렵거나 근력운동이 어려운 상황일 때 집에 실내 자전거가 있으면 하루에 30분 정도 꾸준히 타보세요. 또한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적어도 3개월 이상은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실내 자전거를 탈 때 구입할 때 주의사항입니다.

실내 자전거뿐만 아니라 수많은 운동이 그렇듯이 운동을 처음부터 너무 빨리, 또 무리하게 하면 탈진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적당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처음에는 강도가 낮고 천천히 시작해서 점점 시간과 운동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혹은 자기 자신이 실내 자전거를 구입할 생각이라면 알아봐야 할 점으로 자기 자신의 체형과 맞는지 제품 크기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자신과 맞지 않는 제품을 이용하면 부상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안장의 높이를 충분히 조절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고 소음의 크기도 생각해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우리가 자전거 페달을 두 다리로 힘껏 회전을 시키므로 무릎 및 다리에 흐르는 피의 흐름을 활발하게 만들어 하체 및 척추의 근육 힘을 강화시켜 골격형성에도 긍정적인 작용을 합니다.우리는 운동을 통하여 숨을 많이 내쉬는데 이는 산소의 양을 많아지게 하므로 심장의 기능을 강화하며 폐활량을 증진시켜 줍니다.쉽고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지속하는 경우에 편두통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스웨덴의 한 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 확인된 바 있습니다.이는 산소를 많이 흡입하면서 몸의 다른 부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운동이 편두통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