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 저림’에 대한 궁금증과 예하는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손발 저림’에 대한 궁금증과 예하는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손발저림은 견관절 주위염이나 목 디스크, 손목터널 증후군 등 여러가지 질병들의 전조증상으로도 나타나기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질병 되에도 뇌졸중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야 됩니다. 한쪽 팔, 다리, 얼굴까지 찌릿한 느낌이 계속 된 것이다면 뇌졸중 전조증상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야 됩니다.



수분 섭취 신경 쓰기

수분 공급이 잘 이루어지면 피의 점도가 낮아지고 흐름이 원활해지면서 노폐물 배출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물은 수시로 조금씩 마시는 것이 좋고 식사 중에 먹는 것은 위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식사 전 후로 30분 안에는 자제해야 합니다.52리터 정도로, 물은 많이 마시는 게 무조건적으로 좋은 것이 아니고 반대로 위험한 경우도 있습니다. 체중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적당한 음수량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타민D우리 몸이나 정신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수준은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한 체내에 비타민D를 충분히 갖고 있지 않다면 칼슘 흡수를 방해합니다. 손발 저림을 일으키는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이 있는 사람들의 90%는 비타민D 결핍이나 부족 상태였습니다. 이러한 당뇨병성 신경병증에는 비타민D를 정맥주사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근육을 포함한 몸 전체에 저림 증상과 따끔거림, 힘없는 증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중추신경계질환

물론 이러한 것들이 뇌졸중의 대표적인 증상이기는 그렇지만 뇌졸중이 발생을 하는 위치나 크기에 따라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복시 현상만이 발생하기도 하고 팔다리 그리고 는 손 저림만 발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말초신경병과 달리 뇌졸중에 의한 저림증은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주로 편측으로 나타나고 두통과 어지럼증, 마비, 발음장애 그리고 언어장애 등의 다른 신경학적 증상을 동반을 하는 경우가 흔하다.

생강

향긋하고 매콤한 생강은 신진대사를 도와 겨울철 몸이 찬 경우에 좋습니다. 생강에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은 동맥을 확장시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생강을 효과적으로 먹기 위해서 몇 가지 식재료와 함께 따뜻하게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생강차를 끓일 때 양파와 계피, 강황을 추가한다면 혈액순환과 혈관 건강뿐만 아니라 겨울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생강은 성질이 따뜻하여 담을 삭이고 기를 내리며 오장육부를 잘 통하게 합니다.

물 온도는 42도 정도가 적당하며, 발을 담궈 족욕을 하게 된다면 손발저림 증상이 완화됩니다.손발저림 해결 방법족탕손발저림 증상의 치료에는 적당한 병원치료와 음식 섭취외에도 족탕을 이용하는 것도 하저의 방법입니다. 손목에 정종을 부어 따뜻하게 하고 온찜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반신욕건강을 위해 반신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반신욕 역시 손발저림 증상의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반신욕을 할때는 명치아래까지만 물에 잠기게 하고 팔은 물에 잠기지 않게 합니다.

손뼉 치기

혈액순환 개선방법 7번째, 빨리 걷기나 조깅 혹은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은 혈압을 감소시킴으로써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은 보통 쉬운 일이 아닙니다. 손뼉 치기를 할 땐 손바닥을 반듯이 편 상태을 통해서 양 손바닥을 정확하게 마주쳐준 다음 손이 달아오르는 느낌이 느껴질 정도로 힘껏 쳐주는 것이 좋다. 여러 차례 반복을 하다 보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할 땐 조깅의 효과를 불러오는 손뼉 치기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수근관증후군

손이 저린 이유 2번째 손목터널 증후군의 명칭은 수근관증후군으로 손가락 그리고 는 손바닥의 손에 저릿한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 질환입니다. 손목터널 증후군은 이 신경 통로가 좁아지면서 여러 증상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비만이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당뇨 환자의 발병률이 높으며, 손목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직업군에서도 많이 발병합니다. 인대와 뼈로 둘러싸인 작은 통로인 손목터널은 수근관이라고도 부르는데, 손가락의 감각을 담당하는 정중신경과 9개의 힘줄이 지나가는 길입니다.

손발저림증상 예방손발저림 증상의 예방도 어느정도는 가능합니다. 목을 돌려주거나 가벼운 체조로 전신운동을 하고 난 다음에 한다면 손발저림 증상을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운동을 많이 하시는데, 운동을 하기전 가볍게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 음식을 섭취할때 기름기가 많고 자극성이 있는 음식은 피하고,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